본문 바로가기
일상

활력을 위한 식물 유래 천연 카페인 레드필 에너지 부스터.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4. 13.
반응형

 

저는 매일 아침 자전거 한 시간이나 저녁 공원 걷기 한 시간으로 부족한 활동을 채워주고 있어요.

면역력 증진을 위한 보조제와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지만

나이가 드니 활력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종종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운동하기 전/후에 아르기닌을 먹고,

운동 전 카페인 섭취를 위해 커피도 먹고요 ㅋㅋ

살 뺀다고 뭘 먹고, 

또 먹는건 잘 챙겨 먹고,

건강을 위한다고 자꾸 뭘 또 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안먹고 운동하면 금방 빠질텐데;; 

에헴............

 

 

지난번에 막내 조카에게 선물해준 비타민D 제품이 구강 용해 제품이라 섭취도 편리했고,

아이도 잘 먹어서 꽤 만족하며 먹이고 있는데,

그 회사에서 활력을 위한 제품이 있길래 바로 클릭클릭!!! 

레드필에너지부스터 라는 천연카페인이 함유된 제품인데,

과라나라는 천연 원료에서 추출한 천연카페인이라고 해요. 

저는 커피, 초콜렛, 녹차, 홍차등에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건 알고 있었지만

과라나 라는 원료는 처음 들어봐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

 

 

속씨식물의 무환자나무목, 무환자나무과의 덩굴식물이다. 학명은 파울리니아 쿠파나이다. 브라질과 파라과이 내륙의 아마존 지역이 원산지로 남아메리카 선주민 투피족, 사테레-마웨(Sateré-Mawé)족, 과라니족에게 신성한 식물로 여겨졌다. 씨앗은 커피보다 천연 카페인 함량이 높아 각성효과가 뛰어나 민간 요법에서 주요 약재로 쓰였다. 남아메리카 및 브라질 북부에서 많이 생산되며, 유럽 식민 시대에 이베리아 반도와 아프리카에 전해졌다.
과라나 나무는 10m까지 자라고, 이파리는 5개의 작은 타원형의 잎으로 이루어진 깃털 모양 겹잎이다. 잎겨드랑이에서 꽃줄기가 나와 7~8월에 노란 꽃이 원뿔 모양으로 핀다. 열매는 10~11월에 포도송이처럼 열리며 익는다. 포도알 정도의 2~2.5cm 크기로 다홍 색을 띠는데, 익으면서 자연스레 껍질이 벌어져 내부의 과육과 씨앗이 보인다. 과육은 하얀색인데 검은 씨앗이 튀어나와 사람의 눈알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투피-과라니어로 ‘사람의 눈처럼 생긴 과일’이라는 뜻의 ‘와라나(wara'ná)’라 불리기도 한다.
열매는 생육으로 먹으며 고구마의 단맛과 유사하지만 보존성이 낮은 편이다. 씨앗은 햇빛에 말려 커피콩처럼 볶아 분말 형태로 만든 후 물에 섞어 음료 형태로 마셨다. 전통적으로 부종, 설사, 해열, 혈액순환, 두통,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민간 약재로 사용해왔다. 높은 카페인 함량으로 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효과가 뛰어나다.
과라나 씨앗 추출물은 비타민 A, E, B1, B3, P를 함유하여 눈에 좋고 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미네랄과 셀레늄스트론튬아미노산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과라나에서 추출한 ‘과라닌(Guaranine)’은 신경계를 자극하지 않는 천연 카페인 성분으로 운동신경 향상, 만성피로 해소, 식욕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여 액기스와 캡슐, 분말, 에너지 음료 등 다양한 형태로 시판된다. 부작용으로 불안과 불면 증세를 야기할 수 있어 어린이나 임산부는 복용을 주의해야 한다.

라고 네이버 백과에 써있습니다.ㅋㅋ

 

 

천연 각성제로 쓰일 정도로 카페인 함량이 높아 각종 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저는 처음 알았어요.ㅋㅋ

부원료로 비타민 복합 성분과 타우린, BCAAs 가 들어있는데,

원료를 보니 제가 운동할 때 먹는 보조제에 들어 있는 성분들이더라구요.

그래서 운동 전에 섭취하면 이 레드필 한 개로 끝이겠구나 싶어서 당장 겟겟겟!

 

 

구강용해 제품이라 패키지는 쁘띠쁘띠 작았어요.

유통기한 완전 넉넉한걸로 보내주셨더라구요.ㅎ

만든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제품 받으니 웬지 싱싱한 느낌 ㅋㅋㅋㅋㅋ

 

개봉도 과자나 사탕처럼 쉽게 열 수 있게 점선 모양으로 칼집이 들어가 있어요.

뜯으면 나의 활력을 책임져줄 레드필 에너지부스터들이 우르르~ ㅋㅋㅋ

한 상자 안에 10매가 들어 있답니다.

30매가 한 패키지라 작은 상자가 3개 배송이 되었고,

지금은 이벤트중이라 30매 구매시 1상자는 덤! 

총 4상자가 배송되어 온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레드필 에너지부스터는 구강용해 제품이기 때문에

제형은 테잎 형태예요.

테잎을 포장한 저 포장지는 빛과 공기를 완전히 차단하는 5중 특수포장이기 때문에

제품이 산화되거나 변질될 위험이 현저히 떨어져요.

그렇기 때문에 이동시 가지고 다닐 때에도 걱정이 없답니다.

 

 

이렇게 포켓이나 지갑등에 넣어 다닐 수도 있어서 기동성 굳굳!

가끔 다 먹은 걸 깜박하고 운동 가방에 미리 챙겨 넣지 않아 보조제를 섭취하지 못하고 운동 했던 경험이 있던지라;;

한, 두개 정도는 비상용으로 이렇게 넣어 놓으면 완전 유용하죠.ㅎ

운동 전 활력 놓치지 않을꺼예요.

 

 

운동 전 뿐만 아니라 장거리 운전이나 

중요한 회의나 시험 전 긴장 했을 때 이 레드필 에너지부스터 한 장이면 

카페인 각성 효과로 졸음도 덜하고 

긴장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일시적인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구요.

저는 주로 운동 전에 섭취하고 

가끔 너무 피로하다 싶은 날엔 한 장 더 섭취하고 있어요.

기분탓인지 활력에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ㅋㅋㅋ

출근할 때 지옥철이나 막히는 차 안에서 사탕 대신

구강용해 테잎 천장에 딱! 붙이고 활력 충전해보세요!!

 

 

카페인 없이 활력이 넘치는 하루가 됐으면 좋겠지만....

필요하다면 건강한 카페인을 섭취하는게 좋겠죠?! 

천연 유래 카페인 성분이 함유된 레드필 에너지부스터로 활력 가득한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