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친구와 와인바에서 즐거운 시간!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3. 21.
반응형

 

주변에 술을 즐기는 사람이 없어 늘 술 호기심만 가지고 있던 저의 친구.

술을 알고 싶고 마셔보고 싶은데 맛없는 술은 싫어서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술 박사인 제가 가만 있을 수 없죠!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맥주, 증류주, 와인, 위스키, 막걸리 등 술에 편식 없고

맛있는 술을 찾아 먹는 걸 좋아하고 새로운 종류의 술을 맛보는 걸 좋아하다보니

웬만한 술은 거의 먹어 봤어요.

물론 모든 종류의 와인이나 위스키들을 모두 먹어본 건 아니고~

대표적인 것이나 유명한것들은 먹어 봤답니다.ㅎ

게다가 호주에서 7년 거주하면서 수제 맥주와 와인들의 천국인 만큼 다양한 맥주와 와인을 맛봤죠.

(술 자랑 ㅋㅋㅋ)

 

 

알콜향이 강하거나 맥주의 미릿한 향은 싫다고 해서 와인으로 입문하면 어떨까 싶어 와인바에 데려갔어요.

송도에 위치한 뉴띵! 이라는 와인바로 들어가 봅니다~

 

 

완전 앤틱하고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와인바였어요.

와인도 좋고 위스키를 판매해도 좋은 인테리어라고 생각했는데 위스키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조명을 정말 잘 사용했고,

각 도시의 랜드마크 사진들이 야경으로 담겨있어 마치 이곳이 미국이고 파리인가 싶은 착각도 들게하구요.ㅎ

그리고 각 테이블마다 컨셉도 약간씩 달라서 나와 맞는 자리를 선택해서 분위기 내기 좋을 것 같아요.

 

 

생일 파티를 위한 테이블도 마련되어있어 기념 파티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저 곧 생일인데.....

여기에서 곤듀 놀이 좀 해볼까 심각하게 고민중이랍니다 ㅋㅋ

 

반짝 반짝 조명 구경~

술 구경~ ㅋㅋㅋ

이곳은 절 위한 천국..................

술쟁이는 술병만 봐도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뉴띵 송도점의 메뉴판입니다.

와인 종류도 정말 많고,

위스키, 하이볼, 칵테일, 맥주까지 정말 선택 장애 올 정도로 종류가 너무 많아;;;;;

저는 와인 입문자인 친구를 위해 베로체로쏘라는 달콤한 와인으로 선택했어요.

가격은 129,000원.

사실 사장님이 추천해주셨어요 ㅋㅋㅋ

종류가 너무 많아서 못고르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시더라구요.ㅎ

혹시 와인을 잘 모르신다면 처음부터 사장님께 추천 와인 요청해보세요 ㅋㅋ

 

 

베로체로쏘는 가볍고 달콤한 이탈리아 와인이었어요.

과일향이 강해서 산뜻했고, 탄닌은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정말 가볍게 마시기 좋더라구요.

와인을 잘 모르던 친구도 이런 와인이라면 한 병은 혼자 다 마실 수도 있겠다며 자신감을 보였어요ㅋㅋㅋ

사실 이 친구는... 알콜 분해 능력은 저보다 뛰어나요.ㅎ 

그래서 주당이 될 수 있는 기본 능력은 있지만 단지 맛이 없어서 안먹는거였거든요.

이렇게 입에 맞고 술맛이 안나는 술이라면 음료수 처럼 마실 수 있겠다고 해서 어찌나 재밌던지~

와인은 음미도 하고 음식과 페어링 하면서 적당히 마시는건데,

친구는 술을 모르다보니 벌컥벌컥;;;

친구야....이거 비싼거야ㅠ 

 

 

와인과 함께 페어링할 음식들!

치즈가 빠지면 서운하니까 치즈 플레이트를 선택했고,

저녁 식사 시간에 만나기로 한거라 약간의 요기가 될 수 있게 크래커를 픽! 했답니다.ㅎ

그리고 위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카프레제 샐러드도 있어요~

섬유질 챙겨야되니까! ㅋㅋㅋㅋㅋ

페어링 너무나 성공적......후훗

저는 단 음식을 별로 안좋아하기도 하고

와인이 달아서 단 치즈는 안먹고 브리치즈 위주로 먹었는데,

친구는 단 치즈가 입에 맞아서 단 치즈만 골라 먹었어요.ㅎ

입맛 궁합 너무 잘 맞는 우리 ㅋㅋㅋㅋㅋ

 

 

분위기도 좋고, 와인도 맛있고, 음식들도 맛있고

정말 여기가 천국이네요.........

집에 가고 싶지 않다..............ㅠ

분위기가 차분한 탓에 평소에 하지못한 인생 얘기도 하고,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참고로 초등학교 친구입니다. ㅋㅋㅋ)

 

 

너와 나의 젊음을 위해 치얼스~ ㅋㅋㅋㅋㅋ

우리 나이 먹어도 마음만은 계속 청춘하자~

친구와 깊은 이야기 하며 와인에 대한 저의 짧은 지식도 풀면서 와인에 입문 시키기 성공! ㅎ

와인 다음엔 하이볼을 입문 시킬 계획이랍니다. ㅋㅋㅋ

술알못에서 조금씩 술쟁이로! 오호호호호

나의 알콜 세계로 온걸 환영해 연진아~

뉴띵 송도점은 음식도 분위기도 정말 좋아서 집에 혼자 있는 남자친구가 생각났어요....

혼자 라면 먹고 있을 그에게.......

다음에 우리 데이트하러 오자~ ㅋㅋㅋ

오늘 친구와 와인 데이트 대성공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