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인천법원맛집. 우리동네에도 블루리본 맛집이!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3. 19.
반응형

 

맛있게 먹고 나오는데 아니 이집이 블루리본 선정 맛집이었네!!

어쩐지 정갈하고 맛있더라......

우리동네 블루리본인데 자랑 안하고 넘어가면 서운하지~ ㅋㅋㅋ

우리동네 맛집 자랑 좀 할게요! ㅋㅋㅋㅋ

 

 

오늘 간 곳은 학익동에 위치한 인천법원 앞 불고기 전문점 동추원입니다.

대한민국 명인으로 인정받은 분이 운영하는 곳인데,

2022년 블루리본으로 선정된 곳인지는 몰랐어요. 

어쩐지 불고기 비주얼이 보통은 아니더라...................... ㅋㅋㅋ

 

동추원의 메뉴

 

서울식 소불고기 전문점 동추원은 불고기와 전골, 곰탕 등 점심식사, 저녁 식사 하기 좋기도 하지만

어르신들 모시고 오기 좋은 메뉴와 장소인 것 같았어요.

불고기의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이가 약하신 분들도 드실 수 있겠더라구요.

먹음직 스러운 메뉴들이 많았는데, 불고기 전문점이니까 불고기로 먹어야죠?? ㅎ

저희는 청소년 2명과 성인 1명이라 불고기 2인과 오징어 직화구이 한개를 주문했답니다.

 

 

정갈하게 절임 반찬과 김치를 준비해주셨고,

불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양파는 어마어마하게 많이 주셔서 저는 양파로 배를 채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답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양파를 좋아하거든요 호호

 

 

정갈하고 위생적인 1인 포장식기를 내어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나온 우리의 불고기!!

와우~

불고기 2인분의 양이 아주 살벌하게 많아요.ㅎ

산처럼 높게 쌓아주셔서 시각적으로 확! 시선을 사로잡더라구요.

이렇게 많은 고기를 한 번에 불 위에서 구워 먹는건 아니고 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기 때문에 먹을 만큼 덜어서 불위에 익힌 뒤, 주변의 국물에 담궜다가 먹는 진짜 옛날 방식의 불고기였어요.

 

 

이렇게 구이 판 주변으로 육수가 있고, 

함께 나온 채소와 파채를 육수에 담궈 샤브샤브 처럼 익인 다음에 고기와 함께 먹으면 된답니다.

멀티 불판에 먹는 불고기 맛이 아주 그냥~ 죽여줘요~ ㅋㅋㅋ

 

 

불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빵 안에 채소와 소그, 치즈를 함께 넣어 불고기 버거로 만들어 먹어도 아주 맛있었어요.

우리 청소년들은 밥보다 빵에 넣어 먹는게 더 맛있다며 두개씩 먹었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오징어 직화구이!!

불향이 장난 아니었어요!

중화 고수처럼 불향을 어쩜 이렇게 잘 입혔는지 약간 매콤하고 불향이 쎄서 완전 밥도둑!!

오징어도 두툼하게 썰어 넣어서 쫄깃 쫄깃 씹는 맛도 굉장했어요.

오징어 볶음에서 물이 저렇게 안나온다는건... 아주 쎈 불로 화르륵! 볶아냈다는 증거~ 

쎈 불로 화르륵 볶아내야 채소의 숨도 많이 죽지 않아서

식감도 더 있고, 영양소 파괴도 덜 된다고 어디에서 들었는데... 맞나요..? ㅋㅋㅋ

 

 

매장도 약 100명 동시 수용이 가능할 만큼 넓었답니다.

룸도 구비되어있어, 예약을 통해 룸에서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식사도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매장 입구 옆엔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준비되어있어 위생을 챙기기에도 좋았어요.

 

 

밀키트로 판매하는 제품도 있었고,

매장에서 만든느 제품도 포장주문하면 할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경력도 있는 실력있는 음식점이었어요.ㅎ

역시 블루리본은 아무한테나 주는게 아닌가봅니다......

 

 

식사를 맛있게 하고 입가심으로 아이스크림도 한 스쿱 떠서 먹었어요 ㅎ

배가 아무리 불러도 이런거 안먹으면 서운한거...

나만 그래요?? ㅋㅋㅋ

 

 

열심히 아이스크림 뜨고있는 우리 청소년들의 실루엣. ㅋㅋㅋ

학익동 맛집 동추원에는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지만,

주차가 만차라면 바로 맞은편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셨다면 주차비 할인을 해준다니 주차권을 꼭 보여주세요!

 

 

버스 정거장 바로 앞이라 찾아 가기에도 쉽답니다~ ㅎ

우리동네에 이런 맛집이 있었다니 정말 놀랐어요.

이 자리가 예전엔 보리밥집이라 종종 들렀는데,

가게가 바뀌고 저도 이사를 하면서 이 근처는 안왔었거든요.

학익동에서 약 30년을 살면서 나름 토박이라고 자부하고 있었는데, 블루리본 맛집을 이제야 알았다니.....

저는 하수였나봅니다.......

더 먹으러 다녀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오늘도 우리 청소년들과 맛난 불고기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 보냈네요~ ㅎ

이웃님들도 이번주 스트레스는 이번주에 모두 풀고 다음 월요일 부터는 새롭게 시작하세요!

그렇게하기 위해서 맛난 점심, 저녁으로 기분전화 필수!!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