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주말엔 보드게임 데이트! 구월동 홈즈앤루팡.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3. 14.
반응형

 

주말에 뭐하며 보내셨나요?

저희는 청소년 두 명이 있는 집이라 평소에 방문을 닫고 개인 시간을 보내려고 하는 탓에 소통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아이들이 부쩍 짜증도 많아지고 서로 싸움도 잦아진 것 같구요;;

중학교 1학년, 3학년이라 심하진 않지만 슬슬 사춘기가 오는 것 같아서 조심조심 하면서 유심히 관찰하고 있어요.

그래서 주말엔 소통도 하고 아이들 스트레스도 좀 풀어주고자

놀이나 활동을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

지난 금요일에 아이들 하교 시간에 맞춰 납치! 그리고 보드게임장으로 데려갔어요.

 

 

보드게임방이 아니라 영국의 어딘가로 간 듯한 느낌이 드는 이곳은 

구월동의 홈즈앤루팡입니다!

홈즈앤루팡은 전국체인을 가지는 보드게임방이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인테리어가 아주 살아있네요 ㅋㅋㅋ 

 

 

벽면에 씌여진 문구도 별거 없지만 뭔가 있어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

 

 

홈즈앤루팡 구월점의 규모가 꽤 컸어요.

방의 갯수가 30개는 넘어보이더라구요.

일본 캡슐같은 방도 있었는데, 신발 벗고 들어가는 좌식리아 독특했어요.

이런 편한 룸이 있는 만화방을 본 적이 있는데, 오버랩 되더라구요.ㅎ 

2층에 올라 가면 뭔가 다락방이나 아지트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 것 같아서 호기심은 들었지만......

아무래도 불편하니까 ㅋㅋㅋ 저희는 입식 테이블 자리로 가겠습니다.

 

입식 룸은 사용자의 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기본 4인 테이블이 있고, 단체 테이블도 있었어요. 

더 큰 테이블도 있었던 것 같은데 안쪽에 있어서 안들어가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보드게임방에서 가장 중요한 보드게임!

종류가 어마어마~ 합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슨 게임을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ㅠ

저희가 해봤던 게임 말고 새로운 게임을 하고싶어서 한참을 골랐는데.......

많아도 문제;;;

하지만!

홈브앤루팡의 추천 게임이 있기 때문에 걱정은 넣어둬도 괜찮아요.

사용자 수에 맞게, 난이도에 맞게 분류를 해두었고

게임에대한 감단 설명도 되어있기 때문에 추천 게임에서 골라보면 되거든요~

 

 

스타트 게임은 간단하면서 흥미를 올릴 수 있는 게임으로 골라봤는데,

둘째 조카의 픽!

단어, 문장 카드를 조합한 뒤 프로포즈를 해서 프로포즈에 성공을 하면 반지를 주는 그런 로맨틱한 게임을 골라왔더라구요;;;

인스턴트 프로포즈;;;

이왕 골라 왔으니 열심히 해봅니다! ㅋㅋㅋ

단어와 문장이 써 있는 나만의 카드와, 공동의 카드를 조합해서 프로포즈의 문구를 만들어내는건데,

로맨틱한 문구를 만들 수 있는 문장도 있지만 엉뚱한 단어도 섞여있어서 재미있는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가족이기 때문에 간질간질한 문장을 만들 때엔 서로 놀리기도하고,

완성도가 높은 문장을 만들 때엔 서로 칭찬도 해주며 웜업! 제대로 했구요 ㅋㅋㅋ

프로포즈를 받으면서 받은 반지도 끼워보며 소소한 재미가 있는 게임이었어요.

 

 

게임 시간도 슬슬 열이 올라 가니 음료와 간식을 먹어볼까요?

카페처럼 음료도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고, 

간식도 디저트처럼 달콤한 것 부터 감자튀김, 소떡소떡 등 가볍게 먹을 것

그리고 볶음밥도 있어서 간단하게 끼니도 때울 수 있겠더라구요.

저희는 나초와 소떡소떡을 주문했어요!

간단하게 먹고 게임 끝나고 맛난거 먹으러 가자~ ㅎ

 

 

소떡소떡과 나초가 그럴싸~ 하게 나왔어요.ㅎ

요즘 피씨방도 그렇지만 이런 곳의 음식들도 아주 먹음직스럽고 맛도 있게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역시 먹방의 나라 ㅋㅋㅋ

 

 

열의를 다지는 건배!! ㅋㅋㅋ

 

 

음료는 테이블에 홈이 있는데

알루미늄 처리가 되어있어서 음료를 차갑게 오래 유지시켜 주기도 하고,

게임에 집중하면 팔 등으로 음료를 쳐서 떨어 뜨릴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더라구요.

아주 유용한 것 같아요.

 

 

두번째 게임은 첫째 조카가 좋아하는 부루마불......인데 그중에 대한독립편이었어요!

처음 보는 테마여서 당황;;;

이 아이들이 이렇게 건전하고 바른 아이들이었구나.............. ㅋㅋㅋㅋㅋ

3월 1일에 어떤 충격적인 뉴스 기사를 본 것인지ㅋㅋㅋㅋㅋ

일반 부루마불과는 다르게 서로 협력해서 독립운동을 돕고,

도움을 가장 많이 준 사람이 위너가 되는 게임이예요.

독립운동 자금을 대주기도 하고,

형무소에 갖히기도.....

그리고 기분이 안좋았던건 황금열쇠 카드와 또 하나의 카드가 있는데,

그게... 일제의 수탈 카드예요.

이름만 들어도 기분 나쁘죠? ㅋㅋㅋ

그런데 이 카드엔 돈을 뺏는건 예사고, 독립운동을 가장 많이 한 사람에게 벌금을 주거나,

훈장을 빼앗거나 하는 등 아무 나쁜 행동을 하는 카드예요.

정말...독립운동에 감정 이입이되게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했답니다 ㅡㅡ

분하다 일본놈들......

최종 승자에겐 대왕 훈장을 주며 축하를 해주었어요.ㅎ 

대한독립 만세!!!!!

 

 

이제 긴 시간 부루바불을 하며 지쳤기 때문에 가볍고 쉽고, 빨리 끝내는 게임으로 마무리를 해보려구요.

어릴 때 해보았다며 추억의 게임 도블도 가져와서 두어번 해보고,

유튜브에서 보았다는 달무티 라는 게임을 가져와서 신분에 따른 불평등을 겪어보기도 했어요.

저희는 서로 성격도 다르고 취향도 달라서 원하는 게 다른데,

유일하게 보드게임은 모두가 좋아하는 장르라 종종 보드게임방에 놀러 간답니다.

서로 화합도하고, 경쟁도하면서 응원도 하고 다투기도 하는데,

게임을 하면서 추억 쌓기에는 당연히 좋고, 서로를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을 얻는답니다.

이아이는 당황을 할 때는 이런 성향을 나타내는구나, 이아이는 모험보다 안정적인걸 추구하는구나 등등

이전엔 미쳐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된답니다.

 

 

워낙 재밌어하고 좋아해서 보드게임 몇 종을 구매해서 집에서 하기도 하는데,

이게...

집에서 하는것과 밖에서 하는게 기분이 다른가봐요.

집에서는 두시간 정도 지나면 지루해하거나 컴퓨터 게임을 찾는데,

밖에서 할 때면 3시간, 4시간은 우습게 놀더라구요.

덕분에 지갑은 이중으로 텅텅;;;

그래도 청소년들은 할인을 해주니 다행이죠.ㅎ

아 가격! 제가 지난 달에 인하대학교 보드게임방엘 간 적이 있었는데, 그곳은 3천원이었거든요.

그런데 홈즈앤루팡 구월점은 2천원대 더라구요! 

집에서 가깝다고 인하대점을 자주 가는데, 이제 구월동으로 바꿔야겠어요. 

대학교 근처라고 다 저렴한건 아닌가봐요;;;

 

 

제가 다른 보드게임방을 경험해봤기 때문에 이것 저것 비교가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중에 한 가지는 바로 이 영상의 게임 설명!

타 보드게임은 이미지에 음성을 입힙 영상이라던가, 

일반 사진과 설명글로된 게임설명인데,

홈즈앤루팡은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될 정도로 퀄리티 높은 영상이었어요.

역시 대형 체인점은 다르네.... ㅋㅋㅋ

그래서 게임 설명을 위한 직원 호출이 필요 없더라구요.

이런 곳이라면 보드게임카페 창업도 꽤 괜찮을 것 같아 보였어요.

체계화된 시스템~ ㅎ 

무튼! 설명 영상 덕분에 처음 하는 게임도 무사히 즐길 수 있었답니다 ㅋㅋ

주말 알차게 보내셨길 바라고, 

다시 시작된 한 주도 힘! 내세요!! 

다시 다가올 주말을 위해 화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