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하 체형교정원에서 전신 근막이완하고 골반교정했어요.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5. 15.
반응형

 

 

제가 몇 주 전부터 요가를 시작했다고 포스팅 했었는데,

유연성도 많이 떨어지고 특히 근막이 많이 짧아서 어깨와 골반등의 가동 범위도 짧은데다 

플라잉 요가 할 때 해먹으로 조이는 부위의 통증이 정말 어마어마 했어요ㅠ

정적인 운동 요가를 하면서 이를 악물고 버티고 혼자 낑낑 거리는게...

도저히 이대로 있을 수 없다!! 

나의 근막을 풀어줘야해ㅠ

 

 

플라잉 요가 할 때 저 해먹으로 다리, 골반, 팔 등을 감고 메달리면서 여러 동작을 하는데,

해먹으로 조이는 부위가 저는 너무 너무 아파요ㅠ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아프지 않아하는게 신기할 정도로 차이가 난답니다;;;

어떻게 안아플 수가 있지.....

저는 통증이 심해서 한 동작 하다가 끝까지 못버티고 중간에 내려와야해요.

이런 통증은.. 선생님은 모르실꺼야..... 

내가 꽤병 부리는줄 알겠지ㅠ

 

 

지난 겨울 허리 통증으로 고생을 했던지라

이 근막을 이번 기회에 제대로 풀어서 요통도 낫고,

요가 동작도 더 잘 하고 싶어서 체형 교정원에 방문했어요.

저는 근막 문제로 근육 운동을 하면 통증이 심해질꺼라는 여러 전문가분들의 의견이 있어서

운동은 요가 외에는 잠시 미뤄두고, 

근막과 허리 통증을 해결하고 싶어서 진짜 어렵게 찾아낸 곳이랍니다.

용현동, 학익동에 위치한 인하 체형교정원인데

정형외과, 도수치료, 한의원 등에서도 치료하지 못하는

골반교정, 일자허리, 라운드 숄더등의 이슈들을 제자리를 찾게 도와주기도 하고, 

저처럼 허리통증, 골반통증 등의 통증 완화에도 두움을 받을 수 있다고해요.

 

 

체형교정원은 도수치료+운동치료+마사지+지압 등과 흡사하지만 약간 달라요.

여러 치료법을 합한 복합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체형 문제, 몸상태에 따라 교정법도 약간씩 달라지고

순서와 방법도 약간씩 차이가 있어요.

저는 허리통증이 주호소 통증이었는데 방문해서 상담받고 교정 받는 중에

근막 손상이 심해서 근막을 풀어주는 관리 위주로 받게 되었어요.

 

 

저는 타 운동 센터나 마사지샵 원장님들 말을 듣고 근막이 짧아졌다는 표현을 했는데,

인하교정원의 원장님은 근막이 손상됐다라고 표현하시더라구요.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근막이 아니기 때문에 손상이라는 표현을 하신 것 같고,

근막이 정상적인 범위로 올라오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되고,

골반 교정이나 라운드숄더, 거북목 교정을 위해서도 기본적인 근막 이완이 필요하기 때문이래요.

 

 

발가락부터 두피까지 말 그대로 전신에 걸친 근막을 풀어 이완 시켜 주시는데,

제가 통증 때문에 소리를 얼마나 질렀는지;;;;

저의 몸 상태는 일반적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 비해 상태가 많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놀란게....

두피를 만지면 두피가 제일 아프고 

어깨, 등, 팔, 손, 골반, 허리, 허벅지, 발가락까지 

어느 하나 안아픈데가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요가하면서 조금 풀린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인하 체형교정원에서 두시간 가까이 교정 받으면서 주호소 통증이었던 골반은

오른쪽이 올라가면서 비대칭이 서서히 진행 되면서 통증도 서서히 온것이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조금씩 변형된 저의 골반...

골반과 저의 몸에게 미안하더라구요ㅠ

엄마가 짝다리 짚지 말고 다리 꼬지 말라고 그랬는데... 엄마 말 들어서 나쁜거 하나 없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골반보다 더 안좋았던 경추;;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가 생각보다 단단하게 굳어서 푸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했어요.

두피 클리닉 다니면서 두피에 열이 너무 많다고 했었는데 그이유를 오늘 알았답니다.

경추가 휘고 신경과 림프가 막히면서 원활한 흐름에 방해를 받아

머리에서 내려오지 못해서 두피와 피부가 예민하고 열이 많아 지는것이라고 해요.

 

 

우리의 몸은 수 많은 근육과 신경, 뼈등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에게 영향을 주어서 

허리나 팔등이 아플 때 딱 한 가지의 원인만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허리 때문에 무릎에 통증이 가기도 하고,

반대로 무릎 때문에 허리에 통증이 가기도 하구요.

내과적인 문제로 신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이 있고,

역시 반대로 신체적인 이유로 내과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데요.

그렇게 때문에 우리의 몸은 항상 관심 가져주고 몸이 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큰 병이나 통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인하 체형교정원에서 교정 받을 때엔 편한 옷을 입고 방문하셔도 되지만

일상복을 입고 그대로 방문하셔도 교정할 때 입는 옷이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갈아입고 교정 받을 수 있어요.

저도 아침에 외부에 일이 있어서 일 마치고 교정원에 방문했는데 아뿔싸! 청바지를 입고 갔지 뭐예요;;;

집에 다녀와야하나, 근처에서 추리닝을 하나 사야하나 고민하다가 연락드렸더니

편한 옷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셔서 정말 다행이었어요.ㅎ 

반팔, 반바지가 사이즈별로 준비되어있으니 걱정말고 편한 마음으로 방문하세요.ㅋㅋ

 

 

금액대는 처음엔 조금 비싼 것 같았지만 한 번 교정을 받고 나니 하나도 안비싼 금액이예요.

마사지샵에서 전신 마사지도 한시간 코스라고하고 30분 정도 핸들링하고 팩 같은거 하면서 시간 보내는데,

인하교정원은 70분 꽉 채우다 못해 거의 두시간을 했어요;;;

매번 그런건 아니고 체가 처음 방문하기도 했고, 

생각보다 통증 범위가 넓고, 저의 뒷 타임에 고객이 없어서 가능한거겠죠.ㅎ

그런걸 감안하고도 저의 근막 이완과 체형 교정에 한시간 이상 꽉 채워 사용 가능하니까

피부를 위한 마사지 말고 근육을 풀어주고 이완을 위한 목적이라면

마사지샵에서 전신 마사지 받지 말고 체형 교정 받는게 훨씬 나아요.

 

 

회원권 끊으면 가족, 친구와 나눠서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남자친구에게 함께 다니자고 말하려구요.ㅎ

매일 어깨가 뭉쳤다, 목이 뻐근하다, 허리가 아프다 라고 입에 달고 사는데;;

체형교정원에서 체형교정 받으면서 몸 좀 풀어줘야겠어요.

혹시 교통사고로 후유증이 남으신 분,

만성 통증으로 고생하시는분, 

거북목 치료를 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정말 꼭 한번 가서 상담받고 교정 받아보세요.

진짜... 새로운 세계가 열릴꺼예요!! 

저 궁서체입니다. 진지해요.ㅋㅋㅋ

저 교정 받고 어깨 가동범위가 넓어져서 등 긁는거 손으로 가능해졌구요.

골반이 비뚤어져서 늘 치마가 한쪽으로 휙휙 돌아갔는데, 이것도 좋아졌어요.

빨갰던 두피도 훨씬 좋아졌구요.

생활습관에 의해 서서히 변형됐기 때문에 완전한 교정, 개선이 되려면 시간과 투자가 더 필요하지만 

한번 교정에 이정도 완화된 저의 몸을 보고 정말 많이 놀랐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웃님들께도 진심으로 적극 추천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