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인천용현동맛집 야들야들 질기지 않은 아롱사태 수육. 황해수육 용현점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11. 14.
반응형

 

제 엄마는 은퇴를 하시고 몇년간 요리학원, 베이킹 학원등

취미로 여러 학원을 다니며 배움을 이어가던 중 

노는게 지겹다며 두번째 직업을 가져야 겠다고 요양보호사를 준비하셨어요.

그런데 공부도 잘하는 우리 엄마는 학원 다닌지 한 달만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튀득하셨지 뭐예요.

그러더니 덜컥 집 근처의 요양원에 취업을 하셨더라구요.

이제 일주일차 새내기 요양보호사인 제 엄마는

아프신 어르신들을 하루 종일 보는게 마음이 좋지 않아 힘들다고 하시네요.

사소한 일거리들이 많기는 하고,

어르신들 대소변 봐드리거나 식사를 도와드리는 일이

신경이 쓰이긴해도 마음이 힘들지 않은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한 분, 한 분 꼼꼼하게 봐드리고 싶은데 시간 여건상 그렇지 못하고,

꼼꼼하게 보려고 하면 선배 요양사 분께 잔소리를 듣기도 한데요ㅠ

엄마는 퇴근 후 저에게 환자분들의 사연과 아픈 상태를 말씀하며 안쓰럽다고 말씀을 많이 하는데,

저는 그런 엄마를 보자니 저또한 마음이 많이 안쓰럽더라구요ㅠ

60세가 넘어 쉽지 않은 일일텐데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 대단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해요. 

오늘은 일주일동안 고생했을 엄마에게 건강한 한끼 먹여주고 싶어서

수육집에 데려가서 몸보신 시켜주었어요.ㅎ

건강한 이북식 수육으로 몸도 챙기고 엄마와 많은 이야기를 놔누었답니다.

 

 

용현동 토지금고 시장 근처엔 정말 많은 맛집들이 모여있죠?!

저도 집 근처라 자주 오곤 하는데 그래도 웬만하면 이쪽으로 잘 안오려고 해요.

이유는.....

가장 큰게 주차문제죠 ㅋㅋㅋ

토지금고 쪽은 골목도 좁고 주차 공간이 없어서

차를 가지고 갈 경우엔 동네를 두~세 바퀴 돌거나

초입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0분~20분 걸어서 이동을 해야해요.

불편해서 이쪽으로는 자주 안오게 되는데ㅠ

오늘 방문한 황해수육 용현점은 매장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오예~ ㅎ

하지만 술을 드실꺼라면 차를 아예 가지고 오지 않는게 좋겠죠?! 

 

 

황해수육 용현점의 메뉴입니다.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수육 전문점이고,

메뉴도 아주 깔끔 그잡채! 수육만 판매하고 있습니다.ㅎ

이런 집 정말 좋아해요.ㅋㅋㅋ

황해수육은 어복쟁반처럼 수육을 전골처럼 끓는 육수와 함께 먹는 메뉴인데요.

꼬리, 스지, 아롱사태 세가지 부위가 함께 나온다는게 특징이예요.

 

 

주문 후 수육이 나오기 전 기본 제공되는 해장국!

얼큰한 육수에 우거지와 콩나물, 소고기등이 들어있었어요.

딱 밥 말아 먹으면 개운하개 해장 될 맛이었답니다. ㅋㅋ

 

반응형

 

꺄~

수육이 나왔습니다!

보글 보글 육수에 담겨진 수육입니다~

 

 

위엔 귀여운 삼 두개가 놓여있네요.ㅎ

저희는 2인이라 소 크기의 수육을 주문했구요.

가격은 38,000원 이었어요.

 

 

노란색의 소면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수육과 함께 육수에 넣어 먹으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기본 반찬은 직접 담근 김치와 양파 장아찌, 마카로니 샐러드

그리고 귀여운 꾀돌이 과자를 주시더라구요?! ㅎ

술 안주로 가볍게 먹으라고 주시는 것 같아요.

 

728x90

 

보글보글 맛있는 육수안에서 수육들을 꺼내 먹으면 되닌데,

꼬리와 스지, 아롱사태 골고루 들어있었고,

어찌나 잘 삶았는지 아롱사태의 살이 야들야들~

한 입 먹자 마자 여기 맛집 인정!!!

잡내 하나 없이 고기가 야들야들 맛이 뛰어났어요.

꼬리는 사실 아롱사태나 스지에 비해 큰 특징 없이 쫄깃한 갈비같은 식감을 주었고,

스지는 탱글 쫀득한 젤리는 먹는 느낌이었어요.ㅎ

예전에 도가니탕을 잘못 먹고 질긴 스지 때문에 도가니탕 안먹는데;;

스지가 이런 맛이었다니~ 

탱글 쫀득! 

 

 

육수는 한방, 향신료 향이 은은하게 나서 특정 향신료가 딱! 튀지 않아서 어떤게 들어갔는지 정확히 모르겠어요.

그만큼 이질감 없이 잡내만 없앨 정도의 향이었고,

고기에서 나온 깊은 깔끔한 맛이 호로록 호로록 소주 생각 나더라구요ㅠ

옆 테이블, 앞 테이블 모두 소주를 드시고 계셨는데 부러웠어요.ㅋㅋㅋ

다음엔 차 없이 와서 시원하게 한잔 하고 말꺼야!!

 

 

아롱사태가 정말 맛이 좋아서 정신 없이 먹었는데,

매운고추와 편마늘을 넣고 만든 간장 소스에 찍어 먹고,

양파 절임과 함께 먹고,

부추와 함께 먹고,

 

 

직접 담근 김치가 묵은지인지 아주 새콤하면서 아삭해서 국수랑 찰떡!

소면과 함께 사태수육 그리고 김치 삼합으로 먹으니 찐맛...ㅠ 

감동의 눈물 흘립니다~ ㅋㅋ

인천 술꾼들 다 모여!!!

엄마 몸보신 시켜주려고 방문했는데 술 생각에 침만 꼴딱 꼴딱 삼켰네요. ㅋㅋㅋㅋㅋ

 

 

SNS에 황해수육 용현점 인증하고 음료수 서비스 꼭 받으시고!

이곳에 방문하시는 분들 술 안마시고는 참을 수 없을테니

차는 꼭 놓고 방문해주시기 추천, 당부 드려요 ㅎ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되니 맛보실 분들은 너무 늦지 않게 방문해보세요!

우리 인천 술쟁이들...

여기 한번 꼭 가보세요.

소주 1병이 주량이라면 2병까지 마실 수 있는 안주입니다. ㅋㅋㅋ

날씨 쌀쌀해진 요즘 면역력 챙기시고, 

건강한 음식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