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인천삼계탕맛집 한식대첩3 우승자 이우철한방누룽지삼계탕 서구가좌점.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9. 24.
반응형

 

보글보글 삼계탕입니다!

오늘은 일반 삼계탕 아니고 고소~ 한 누룽지와 녹두가 들어간 한방 삼계탕을 먹으러 갔어요.

무려 한식대첩3 우승자가 만드는 한방삼계탕이랍니다!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완전 큰 간판이 뙇!

이렇게 있는데도 그냥 지나쳤더라구요 ㅋㅋ

철마산 밑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어르신 분들도 많고,

등산객은 물론 건강한 한 끼 드시러 많은 분들이 오는 곳이랍니다.

 

 

저희가 방문한 건 평일 저녁인데도 손님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역시 인천 서구 맛집입니다~ ㅎ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반찬들 세팅해주셨구요.

 

 

메뉴는 삼계탕 전문점인만큼 심플합니다.

베이스는 한방 삼계탕 공통이고,

누룽지, 녹두, 흑마늘+능이 중에서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닭요리의 별미인 닭볶음탕도 있네요.ㅎ

 

메뉴

한방삼계탕 14,000
누룽지 한방삼계탕 16,000
녹두 한방삼계탕 16,000
한방 흑마늘 능이 삼계탕 18,000
닭볶음탕 16,000

 

저희는 누룽지 한방 삼계탕과 녹구 한방 삼계탕을 주문했어요.

 

 

누룽지 한방삼계탕은 30분이 걸린다고했으나 

저희가 도착한게 저녁식사 시간대라 미리 조리를 해두셨는지 5~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혹시 모르니 빠르게 드시길 원하신다면 미리 예약전화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삼계탕 전문점인걸 감안했을 때 반찬은 종류가 많은편이었어요.

보통 김치나 깍뚜기와 고추나 오이등 간소하게 제공되는데,

이우철 한방삼계탕은 열무김치, 깍뚜기, 오이피클, 고추가 나왔습니다.

 

반응형

 

찹쌀누룽지가 왕 크게 들어있는 누룽지 한방삼계탕! 

 

 

고소한 녹두가 통으로 들어있는 녹두 한방삼계탕입니다.

 

 

저는 녹두를 좋아해서 녹두 삼계탕을 제가 먹었는데,

역시 고소~ 한게 증맬루 맛있었어요.ㅋㅋㅋ

 

 

저는 삼계탕의 뼈를 모두 발라서 한번에 먹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

뼈 바르는데에 시간이 필요하지만,

먹다가 중간에 흐름이 끊기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아요.ㅋㅋㅋ 

고소한 녹두 한방삼계탕에 시원한 깍뚜기 올려서 암냠냠!

 

 

아삭, 시원한 풋고추 한입 베어물면 느끼함이 싹 가시죠~ ㅎ

취향에 따라 풋고추나 청양고추를 선택해서 드실 수 있어요!

제가 매운걸 잘 먹지만 이날은 겁없이 청양고추 먹었다가 눈물 쏙 뺐답니다.....

특별히 더 매운 청양고추를 공수해 오시나봐요;;

 

 

김치 얹어서 먹고,

매운 입 달래주며 먹고,

고소함에 또 먹다 보면 금배 한그릇 뚝딱! ㅋㅋ

 

 

죽이나 육수는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시는데,

저희는 요 한그릇이 딱 맞았어요.

사실...

배가 너무 불렀지만 남기면 안된다는 마음에 꾹꾹 눌러 먹었어요 ㅋㅋ

삼계닭이 큰건 아니었는데 녹두와 누룽지등이 들어있다보니 

양이 꽤 많더라구요.

 

 

삼계탕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먹는 것 같은데,

매번 먹을 때마다 맛있네요. ㅋㅋㅋ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는 내 취향대로 만들어서 맛있고,

들깨, 한방, 누룽지, 녹두 등 다양한 부재료와도 참 잘 어울리고 

건강에도 좋고, 소화도 잘 되는 것 같아요.ㅎ

여름엔 여름 더위를 이길 힘을 넣어주기 위해,

겨울엔 추위 대비 몸보신으로,

평소엔 양질의 단백질 보충용으로!

언제 먹어도 든든하고 맛있는 닭요리인 것 같아요.

이우철 한방 삼계탕 드시고 오늘도 건강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