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엄마와 다비치안경 인하점에서 노안안경 맞추고 왔어요.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3. 26.
반응형

 

제가 나이 먹는 것도 빠르다 빨라~ 하는데,

어느새 많이 늙어버린 우리 엄마.....

어느날 엄마의 얼굴을 보는데 주름도 많이 늘었고 피부에 잡티도 많아졌더라구요ㅠ

그러고보니 엄마가 만 65세가 되어서 노인 교통카드를 발급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우리 엄마는 아직 엄마인데, 세월이 할머니로 만들었더라구요.. 아슬퍼ㅠ

어디에서 샀는지 책이나 문서를 볼 때 돋보기도 사용하고 있길래 깜짝 놀랐어요.

저희 엄마는 시력이 1.5이상 2.0정도로 정말 좋았거든요.

그래서 이참에 시력 검사도 다시 해보고 문서와 책 볼 때 사용할 돋보기를 새로 맞추러 안경점에 갔어요.

 

 

여러 테스트를 통해서 정확한 시력을 확인해봅니다.

역시 저희 엄마는 기본 시력은 엄청 좋더라구요.

65세인데 시력 1.5 믿기시나요 ㅋㅋㅋ

하지만 노안으로 인해 가까운 것이 흐릿해서 잘 안보이는 상태.

그래서 저희 엄마 눈 상태에 딱 맞는 홈피스 돋보기를 맞추기로 했어요.

 

 

홈피스 돋보기는 예전 다초점 돋보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평상시 앞을 보는 위치에선 멀리 보는 시력에 맞게, 

아래를 보는 위치에선 가까히 보는 문서, 책 등 돋보기 기능이 있는 렌즈랍니다.

목적 거리에 맞게 타깃이 다른데,

초점이 저희 엄마는 일반 비교정 시력이 워낙 좋아서 4미터 타깃의 최고급형 라이프 홈피스 렌즈로 선택했어요.

지금 할인 행사중이라 짱!! ㅋㅋㅋ

고급형의 스마트홈피스, 베이직홈피스, 워크홈피스 금액으로 최고급형 렌즈 맞출 수 있어요.ㅎ 

 

이제 안경 테를 골라봅니다~

안경태 종류 너무 많아;;;;;

저 결정 장애있단 말이예요........

노인 안경태이기 때문에 너무 가벼워보이지 않으면서 얼굴형에 맞고,

안색이 어두워 보이지 않고, 평소 스타일에도 맞는 안경!

안경을 평소에 쓰고 다니지 않아서 어떤게 잘 어울리는지 디자인을 찾는게 정말 어려웠어요 ㅋㅋㅋ

명품 안경들은 구경만 하고~

정찰제의 안경태 중에 골라보려구요!

이왕 하는거 7만원짜리 구역에서 골라 봅니다 ㅋㅋㅋ

역시 다비치 안경은 가격 정찰제로 정리를 해놔서 고르기 편리한 것 같아요.

어렵게 골랐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놀랬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ㅋㅋㅋ

 

 

안경은 맞춤이기 때문에 당일에 받을 수는 없구요.

5일에서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해서 다음주에 찾으러 다시 방문해야한답니다.

집에 가는 길에 렌즈 구경~ ㅋㅋㅋ

저도 어렸을 때 한창 미용 렌즈 많이 끼고 다녔는데.....

요즘엔 종류와 컬러가 정말 다양해졌더라구요.

모델들도 어쩜 이리 다들 예쁜지;;;

휴게 공간에서 음료수 하나 먹고 집에 갔다 올게요!

 

 

안경 찾으러 다시 왔습니다~ ㅋㅋ

5일이 지나니 안경점으로 부터 안경이 준비가 됐다는 연락이 왔어요.

그래서 서둘러서 갔다 왔답니다.ㅎ

안경은 엄마의 시력에 딱 맞게 잘 나왔어요. 

집에 가기 전에 렌즈 확인도 하고 안경 쓰는법 (평소 안경을 안쓰고 다녀서;;) 

안경 보관법등을 안내 받았답니다.

이제 책이나 신문을 읽을 때 사용하게 될 홈피스 돋보기!

엄마의 보조 눈이 되어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