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비내리는 가을, 전주 한옥마을로의 우정여행 6부. 왱이 콩나물 국밥 한그릇하고 시외 터미널로 갑시다.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2. 10. 26.
반응형

 

전주 오면 항상 들르는 콩나물 국밥집이예요.

제가 약 15년 전쯤 대학 다닐 때

정말 자주 왔던 곳인데요.

그땐 동네에서 유명한 맛집 정도여서

가볍게 한끼 먹으러 가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전주의 명물이 되었더라구요.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니..........

 

 

손님이 주무시는 시간에도 육수는 끓고 있습니다.

와하.....

자부심이 엄청나신 것 같아요.ㅎ

믿고 먹겠습니다~

 

 

 

영업 정보

매일 아침 7:00~21:00

라스트오더 20:30

 

 

한국에선 줄을 잘 서야죠...

중요한 말입니다.ㅋㅋㅋ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집은

단일 메뉴예요.

국밥 한가지와 전주식 콩나물국밥의 포인트인

오징어를 사리 추가로도 판매를 하고 있네요.

많은 분들께서 오징어를 추가로 요청하는 일이 많았나봐요.ㅋㅋ

전주의 모주 그리고

돌김이 있네요.ㅎ

 

 

전주에만 있는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집!

전주의 또다른 유명한 콩나물 국밥집인

현대옥은 전국 체인점을 열어

사업을 확장해서

전국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데,

이 왱이 콩나물 국밥집은

전주에 와야만 먹을 수 있어요.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집은 테이블 회전이 굉장히 빨라요.

그래서 대기 시간이 그리 길지 않습니다.

저희도 앞에 10명이 넘는 대기자가 있었고,

도착시간이 딱 점심시간인 12시 반이었는데

약 10분 정도 대기하니

입장이 가능했어요.

 

 

자리에 앉아서 둘러보는데

아니 이게 뭐람??

문재인 전 대통령이 다녀가셨네요?! ㅋㅋㅋ

 

 

바로 요 자리! ㅋㅋ

부담스러운건지

아무도 착석하지 않았어요.

제가 가서 앉고 싶었으나...

이미 기본 반찬을 받은 상태라 옮기지 못했어요;;

 

 

정치에 딱히 색은 없지만

대통령이 왔던 집이라고 하니

뭔가....

특별해 보이는 마법~

 

 

여러 훈장도 받으시고....

국밥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합니다. ㅋㅋㅋㅋㅋ

 

 

국밥이 나왔구요!

 

 

전주 콩나물국밥의 매력은 바로

저 따로 제공되는 반숙 계이죠?!

먹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먼저 도시락김을 잘게 부셔서 반숙 계란어 넣어주세요.

김의 갯수는 개인차가 있는데,

저는 두장 넣었어요.

 

 

그리고 그 반숙에 국밥의 국물을

2~3숟가락 넣어줍니다.

오징어도 같이 넣으라고 하던데

저는 부드럽게 꼴깍 먹고싶어서

국물만 넣었어요.

 

 

반숙을 잘 으깨서 섞어준 뒤 먹으면되는데,

숟가락으로 국물 떠먹듯 드셔도 되지만

저는 원샷! ㅋㅋㅋ

해장국은 해장이 목적이기 때문에~

계란 반숙 원샷으로 1차 해장 해줍니다.ㅋㅋㅋㅋㅋ

(이거 먹으려고 전 날 술 마셔줌ㅋㅋㅋ)

 

 

 

뽀얀 콩나물 국물에 고춧가루가 약간 들어가서

시원 칼칼해요.

보기만해도 개운하게 속이 풀릴 것 같죠?!ㅎ

그리고 전주 왱이 콩나물 국밥의

또다른 특징은 뜨겁지 않다는건데요.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여서 주는 국밥이 아니라

그냥 덜어서 주는 국밥이라

뜨겁지 않은데요.

이게 호불호도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적당히 따끈해서 먹기 좋았는데,

옆 테이블 아주머니께선 뜨겁지 않다면서

데워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여기 국밥은 원래 그렇게 조리되기 때문에

벽에 설명도 써있던데;;

우리 이웃님들은 알고 가셔요~ ㅎ

 

 

 

먹다보니 한그릇 뚝딱!!

밥이 말아져있는 국밥인데

밥의 양이 많지 않아서

저는 한그릇 먹으면 딱! 맞는데,

혹시 모자르신분들은

'밥 더주세요~'

하시면 밥 더 주시니까

든든하게 드세요!

 

 

계산은 후불이고요.

계산대가 있지만 쌓인 짐더미에

계산대가 잘 안보여요 ㅋㅋㅋ

하지만 직원분이 상주해계시기 때문에

바로 계산 해주십니다.ㅎ

 

 

따로 계산서가 없어서

양심에 맡긴 계산을 하시면되요ㅋㅋㅋ

 

 

쌓여있는 쌀포대만으로

국밥 판매량이 어느정도일지 가늠이 되네요;;

따로 구매 가능한 구운김과 모주도 꽤 많이 팔리나봐요.

 

 

그리고 왱이, 엥이, 욍이, 웽이, 앵이, 왕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왱이 콩나물국밥집이 유명하다보니

상표등록을 해놓으셨네요.

 

국밥의 평은..

저에게는 추억의 맛이예요.

갓 20살이 된 시절 학교와 극단 생활하며

술독에 빠져살던 그시절;;;;;

왱이 콩나물 국밥으로

해장 참 많이 했어요 ㅋㅋㅋ

그런데 추억의 맛은 추억으로 묻어둘껄 그랬나봐요.

제가 입맛이 변한건지

추억이 미화된건지

예전엔 엄청 깔끔하고 시원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약간 진한 콩나물국 느낌?!

술을 덜마셔서 그랬나?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조미료 왕창 넣고

맛을 내려고 노력한 그런 국밥과는 다르게

엄청 깔끔한 맛은 있어서

가볍게 먹기엔 좋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전주 갔는데

콩나물 국밥은 필수 메뉴 아니겠어요?! ㅎ

전주 가시면 한번 드시고 오세요~

 

 

 

이제 집으로 갑니다............

집에 간다고 생각하니 한없이 아쉬움..........

빵도 못먹었고

비빔밥, 떡갈비도 못먹었고

흑임자 팥빙수도 못먹었고

칼국수도 못먹었고

물갈비도 못먹었고

전일슈퍼도 못갔고

등등

먹킷리스트 참 많았는데

이래저래 많은걸 못했어요ㅠ

다음엔 일주일 가는걸로!!!

 

 

전주 터미널은

고속버스 터미널과

시외버스 터미널이

나눠져 있어요.

걸어서 서로 10분 안걸리는 거리에 있지만

보통은 창구만 다르지

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 터미널이

한군데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전주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터미널이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미리 내가 타는 버스의 터미널 위치 확인하고 가세요!

 

 

버스표 구매는 매표소의 직원분께도 가능하지만

키오스크 기계로도 할 수 있어요.

 

 

키오스크 기계는 매표소의

좌측, 우측에 준비되어있어요.

저는 어플로 예매 후

키오스크 기계로 출력했어요.

 

 

전광판의 시외버스 시간표로 시간과 가격 확인 할 수 있어요.

 

 

먼 길 떠나야하니까

화장실 미리 다녀오셔야죠.ㅋㅋ

화장실은 시외버스 터미널 입구 좌, 우

양쪽에 있어서 붐비지 않고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집이 인천인데 인천으로 가는 버스표가 매진되어서

친구네집 들렀다가 귀가할 계획이라

안산행 버스를 탔어요.

연휴에 움직이면 이렇게 고생입니다..........

 

 

반가운 집가는 버스~

 

 

호남고속이고요.

아주 깨끗해보이는 버스입니다.

 

 

호남고속버스의 전주에서 안산가는 버스는

비교적 깨끗하고 깔끔했어요.

불쾌한 냄새도 나지 않아서

안산까지 무사히 잘 갔습니다.ㅎ

 

 

그런데 가는중에...

날씨가 미쳤어요.ㅋㅋㅋㅋㅋ

비가 막 오다가

 

 

비가 그치고 해가 나다가,

 

 

또 다시 비가 막 쏟아지고 ㅋㅋㅋ

이게 계속 반복되더라구요.

참...

날씨 요상 괴상~

그래도 집까지 안전하게 무사 귀환 해서 다행이었어요~

긴긴 전주 우정여행의 여정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오랜 친구와 전주 한옥마을로의 우정여행!

정말 유쾌하고 즐거웠던 여행이었어요.

한옥들과 돌담길이 고즈넉하고 아름다워서

2시간, 3시간 걷는게 힘들지 않았고,

들어가는 카페들마다

포토스팟과 아기자기 인테리어도 돋보였어요.

맛집은 시정상 많이 가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친구와 즐거운 추억 만들고 와서

정말 정말 정말 행복했어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이웃님들도 좋은 사람과 좋은 추억!

너무 늦지 않게 남겨보세요~ 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