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버킷리스트 뽀개기 안산 파라다이브에서 프리다이빙. 너무 재밌다ㅠ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4. 6. 14.
반응형

 

저의 버킷리스트 중 한가지는 수영을 배우는것이었어요.

물을 워낙 무서워해서 물놀이 가면 구명조끼, 튜브 없이는 절대 물에 들어갈 수 없었죠.

그러던 어느날 케언즈의 그레이트 베리어리프에 혼자 여행을 하며 스노쿨링을 했는데,

천국 같은 아름다움에 바닷속 깊이 들어가고 싶은 욕구는 있었지만

물 공포증 때문에 구명조끼와 튜브를 끼고 물 밖에서 겨우 고개만 물 속에 넣은 채 

남들이 바다를 즐기는걸 저는 멀리서 구경 할 수밖에 없었어요.

제 인생에서 가장 후회스럽고 안타까운 순간으로 기억되고 있답니다ㅠ

늘 물 공포를 이겨내기 위해 수영을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살기 바쁘다는 핑계로 넘기다 작년에서야 본격적으로 수영을 배우게됐고,

한팔접영까지 배우고 나서야 물과 조금 친해질 수 있었어요.

이제는 더 상위의 버킷리스트를 도전할 때가 된 것 같아 

스쿠버다이빙, 프리다이빙에 도전을 했답니다.

안산의 케이프리다이빙 펜션에서 숙박을 하면 무료로!!

프리다이빙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아주 핫한 정보를 가지고

안산으로 고고고고고고고!!!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신상 펜션이라 시설들은 깔끔&깨끗.ㅋㅋ

무난한 숙소라 저렴한 펜션 느낌이 전혀 없이

친구네 집 놀러 온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는 친구와 둘이 프리다이빙을 목적으로 방문했기에

숙소는 큰 기대하지 않았어요.

그래서인지 숙소가 완전 깔끔해서 만족만족!!

시간이 없기 때문에 저희는 바로 다이빙풀로 이동할게요~

다이빙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사장님께 미리! 

다이빙 예약을 하셔야해요.

5미터, 10미터 이상되는 다이빙풀은 외부에 있기 때문에 

다이빙풀 예약이 필요하거든요! 

 

 

저희가 방문했던 다이빙풀은 유튜버 빠니보틀이 방문했던 거북섬의 파라다이브였어요.

새로 생긴데다 잠수풀, 인공서핑장이 있어 

워터 스포츠, 워터레저를 즐기는 분들에게 놀이동산 같은 곳이었는데,

이집트를 컨셉으로 여러 그림, 장식들이 있는게 특징이었어요.

날짜와 시간에 따라 예약 가능한 잠수풀이 다르니 

사전 예약할 때 장소 문의는 필수!!

저희를 프리다이빙의 세계로 여행시켜줄 동행자! 

강사님은 펜션의 사장님이셨는데,

아이다,PSA 트레이너면서

몰차노브웨이브3,

스쿠버와 머메이드 강사

그리고 적십자 인명구조 자격까지 갖춘 완전 전문가더라구요.

물을 사랑해서 물과 함께 젊음을 보내고

이제는 물을 좋아하는 손님들께 재능기부 차원으로 함께 물을 즐기고 싶어

펜션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해요.

저희처럼 펜션에서 프리다이빙 체험 이후 자격증 취득까지 하고 싶다면 

훈련 후 자격증 발급까지 도와주신다고하니 

물이 무서워서, 기회가 없어서, 시작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셨던 분들에게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저는 물이 무서운것도 있지만 압력평형, 이퀄라이징이 잘 안돼서ㅠ 

친구보다 많이 늦고 더뎠어요.

수영을 배운적 없는 친구인데 물을 워낙 좋아하고 이퀄리이징이 잘되니 

수업 진도가 팍팍! 나가더라구요.

나도 따라가고 싶었는데 너무 아쉬웠....ㅠ

 

 

친구는 포토스팟에서 사진도 여러장 찍었는데

저는 없습니다..........

친구가 잘해서 진도가 빠른거지 보통 사람들은 저의 속도랑 비슷하다고 위로를 하는데,

전혀 귀에 들어오지 않고 승부욕+오기가 생겨서 이퀄라이징 연습 정말 많이 했어요.

결국 한시간 반정도 지나니 과호흡 때문인지 어지럽고 속이 미식거리기 시작;;;

물속에서는 절대! 과유불급입니다........

 

2시간 남짓 진행된 프리다이빙

정말 재밌고 유쾌하고 짜릿하고 도파민 마구마구 분출이었어요!!!

진짜 재밌고 취미로 더 하고싶어서

사장님께 레벨 1, 2에 대해 상담하고 

친구와 진행 날짜 정하고있는데,

사진들 다시 보니 지금이라도 당장 또 들어가고 싶네요!

올 여름이 지나기 전에 프리다이빙 레벨 2까지 따서

친구와 한달에 한번씩 다이빙장에 가는게 단기적 목표랍니다.

물놀이도 재밌지만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이뤄가는 요 재미도 쏠쏠하네요~

너무나 즐거웠던 프리다이빙! 

다음엔 자격증 들고 다시 올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