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남대문 갈치조림을 밀키트로 집에서 쉽게 먹어요!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3. 8.
반응형

 

제가 요리를 좀 합니다만, ㅋㅋㅋ

한식은 손끗 하나로 맛이 크게 달라지는 것 같아요.

갈치조림, 고등어 조림 만든적이 있는데, 

맛은 있긴한데..... 뭔가 부족한 느낌을 떨쳐버릴 수 없는건 사실이죠...

그래서 맛집에 줄 서서 먹는 것 아니겠어요?! ㅎ

하지만 오늘은 우리집이 남대문 갈치조림 맛집으로 변신할꺼랍니다!

바로 밀키트 덕분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재료와 양념이 황금비율로 들어있어서 간단하게 끓여주기만하면

우리집이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이 되는 마법~

밀키트 전문점 집어가 에서 갈치조림과 새우깐장을 데려 와서 아무 맛난 점심을 먹었답니다.

집어가 밀키트 전문점 리뷰 시작할게요!

 

 

오늘 방문한 밀키트 전문점 집어가는 서구 가좌동에 위치해 있어요.

'집어가'는 체인이 여러군데 있는 밀키트 체인점이랍니다.

그만큼 시스템이 전문화되어 있어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를 찾아 볼 수 있어요.

 

 

메뉴 정말 많죠?! ㅎ

저희집 근처에도 밀키트 전문점은 여러군데 있지만 메뉴가 이렇게 다양하지는 않거든요.

한식, 양식, 중식, 분식 다양하고

간편 볶음밥, 갈비, 김치, 곱창전골에 랍스터까지 있어요. 

1~2인 가구에게 필수가 되어버린 밀키트!

종류가 이렇게 다양해서 4~5일 가정의 주말 식사용으로 이용하기에도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한 켠엔 과자와 아이스크림 코너가 있는데,

저희집 근처 아이스크림 가게에는 없는 새로운 제품이 있어서 데려왔어요 ㅋㅋ

서주 아이스크림도 오랜만이라 반가운데 쑥떡맛과 호두과자맛이라니!!

어린 친구들은 절대 안사먹을 것 같은 맛이지만 ㅋㅋㅋ

저는 새로운것에 호기심이 많은편이라 데려왔어요.ㅎ

그리고 빼빼로 중 가장 좋아하는 아몬드 빼빼로의 맛으로 만든 빼빼로바~ 

맛있었으면 좋겠지만 궁금증을 풀기 위한 마음이 더 커요 ㅋㅋ 

언능 먹고 이것도 리뷰 남길게용 ㅎ

 

집에 서둘러 와서 조리를 시작합니다.

유통기한은 당연히 넉넉하구요.

'집어가'에서 전문 유통하는 상품이었어요.

(집어가에는 집어가 단독 상품 외에도 타 회사, 브랜드 제품도 있더라구요.

다른 곳에서 먹어본 상품이 있어서 반가웠어요.ㅎ)

 

 

깐새우장은 해동만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서 해동중이구요.

남대문 갈치조림을 만들어볼게요!

포장지를 열면 손질된 재료와 소스들이 따로 밀봉되어 담아져있고, 

레시피도 들어있어서 그대로~ 따라만 하면 된답니다.

 

 

밀키트 안에 들어있는 남대문 갈치조림의 구성품인데 꽤 푸짐하죠?

갈치조림, 고등어 조림의 포인트는 무! 

무도 아주 넉넉하게 들어있었어요.ㅎ

갈치는 큼직하게 3토막이 들어있었답니다.

 

 

레시피대로 조리를 하면 되는데...

아무리 밀키트여도....

너무 할게 없잖아;;;;;

비닐 뜯어 넣고 그냥 끓여주기만 하면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리 준비 시간이 5분도 안걸렸어요 ㅋㅋㅋ

 

 

 

보글보글~

갈치조림의 국물이 조려질 때까지 끓여주면 끝!

갈치 조림이 이렇게 쉬운 요리었다니!!! 

 

 

깐 새우장은 용기에서 자연해동시키면되지만

저는 빨리 먹고 싶어서 전자레인지 해동을 활용했어요.

새우가 익지 않도록 30초씩 끊어가며 해동해주었답니다. ㅎ

껍질 까는 불편함을 없애니 더 맛있는 것 같은 깐새우장~ 

이건 진짜 쟁여두고 먹을 아이템이었어요.

간장이 짜지 않았고 비린내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종종 이용할 것 같아요.

 

 

새우장 해동하는 사이 다 조려진 남대문 갈치조림!

갈치 살이 도톰해서 먹는 맛이 나더라구요.

조림 안의 무와 양념 국물 살짝 끼얹어서 따끈한 밥에 올려 한 입에 냠~

역시 갈치 조림은 밥 도둑 맞더라구요.

양념에 밥 슥슥 비벼서 먹었더니 밥이 금새 없어져서 한 공기 더 먹었네요 ㅋㅋ

예전에 남대문 생선 골목에서 먹었던 갈치조림의 맛을 떠올리며 냠냠 맛난 점심했어요.

멀리 가지 않아도 간편하고 빠르게 맛집의 그 맛을 즐길 수 있다니 정말 좋네요.

이웃님들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밀키트 전문점 집어가에서 맛난 점심, 저녁 만들어 드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