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강화도갈만한곳 시외터미널 2층 금문도. 중국요리 전문점!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7. 2.
반응형

 

작년에 유튜브를 보다가 획기적인 비주얼에 눈을 사로잡혀 

당장 네이버로 예약하고 다녀왔던 곳인데요.

토속적이고 이색적인 느낌의 중화요리이기도 하고 푸짐한 양과 독특한 맛이 인상적이었답니다.

그런데 몇일 전부터 그곳이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달콤한 고구마 튀김을 올린 짜장면과

통오징어와 배추가 가득 들어있는 백짬뽕 그리고

강화도의 토속 식재료인 순무를 올린 탕수육! 

비주얼도 좋지만 맛도 뛰어난 강화도갈만한곳 금문도입니다! 

 

 

오픈부터 마감까지 언제나 손님들로 문전성시!

예약하지 않으면 한시간 대기는 기본이고,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하는데 피크시간의 예약은 콘서트 티켓팅하듯 몇분 만에 마감이 되는

피켓팅의 식당이랍니다.

이게 정말 신기한게.....

서울도 아니고 경기도, 부산, 광주등 큰 도시가 아니라

인천의 쩌~어기 강화도에 있는 중식당이거든요.

지명은 인천이지만 인천에서 30년을 넘게 살아온 저도 강화도는 10번도 안가본 정말 머나먼 곳이거든요.ㅋㅋ

그렇게 사람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도 아닌 이 강화도의 중식당이 왜??

무엇이 사람들을 이곳에 찾아 오도록 만드는 걸까요??

 

 

주인공은 바로 이녀석들 입니다.ㅎ

다른 메뉴도 여럿 있지만 대표 메뉴인 이 삼총사!

통오징어가 올라간 백짬뽕과 고구마튀김을 쌓아 올린 짜장면,

순무를 올린 탕수육이랍니다!

일단 비주얼이 어마무시하죠?! ㅎ

그리고 식재료로 쓰인 고구마와 순무 그리고 동백하(김장용 생새우), 강화섬쌀 까지

강화도에서 나고 자란 특산품으로 만드는 음식이라 아주 특색 있답니다.

본연의 맛을 크게 변형하지 않으면서 그지역의 특산품을 아주 잘 활용해서 대중의 입을 사로 잡은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워낙 인기가 좋다보니 강화도 군수께서도 방문해서 먹고, 

표창장까지 주셨네요.ㅎ 

그리고 맛집의 인증 블루리본까지!

그럼 이제 그 유명한 음식들 천천히 소개해 드릴께요.

 

 

가장 먼저 금문도에 방문하신다면 꼭! 먹어야하는 강화속노랑간짜장입니다. 

강화도의 고구마를 얇게 채쳐 전분기를 빼고 바삭하게 튀긴 고구마튀김을 

달큰하게 볶은 간짜장 위에 올린 메뉴입니다.

간짜장의 달큰한 맛은 양파와 함께 요 고구마 에서 나온 단맛이기에 

속이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약쑥을 넣어 초록색을 띄는 면에 간짜장 소스를 부은 뒤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삭삭 비벼 먹으면 되는데,

고구마 튀김은 양념에 버무리면 바삭한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저는 반은 비비고 반은 비비고 난 뒤 후첨으로 위에 뿌려서 바삭하게 먹었답니다.

이게 경력자의 먹팁! ㅋㅋㅋ

 

하지만 고구마튀김이 바삭하기 때문에 입천장이 조금 까질 수 있음은 주의하셔야해요 ㅋㅋㅋ

짜장의 맛이 강하지 않아 제 입맛에 맞았어요.

너무 자극적인건 별로 안좋아하거든요.ㅎ

 

 

새침한 비쥬얼의 강화순무탕수육은 새하얗게 튀긴 포슬한 튀김옷에,

유자향을 입힌 소스가 안쪽에 뿌려져있고,

순무가 아주 많이 올라가 있답니다.

저는 강화도에 지인이 계셔서 때가 되면 순무김치를 받아 먹어요.

그래서인지 순무와 아주 친하답니다.

아삭한 순무의 식감과 유자의 향긋함이 아주 잘 어울려서 탕수육 따로, 순무 따로 집어 먹었어요.ㅎ

순무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놀랄 수 있는데,

먹다보면 그많던 순무도 순삭! ㅋㅋㅋ

 

 

그리고 작년에 처음 갔을 때 완전 내스타일이야~ 반해서 이번에도 먹고 온 강화백짬뽕입니다.

김장용 생새우인 동백하로 육수를 내기 때문에 시원하고 깔끔한 담백한 맛이 좋고,

배수 인심이 장난 아니예요.ㅋㅋㅋ

저는 건더기가 많은게 좋거든요.ㅎ

백짬뽕 속 채소와 해물이 가득 들어있어서 면이 좀 적었으면 하는 느낌....

제가 많이 먹는데 완뽕하는건 솔직히 불가능이요;;;

쯔양 정도는 와야 완뽕 가능입니다. ㅋㅋㅋㅋ

 

 

테이블에 준비되어있는 가위와 집게를 이용해 오징어와 전복등을 잘라 냠냠~

국물 뽀얀거 보이시죠?! 

태국 고추가 들어있어서 얼큰하긴하지만 많이 맵지는 않아서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도 충분히 드실 수 있고,

혹 아이가 먹을꺼라면 주문할 때 고추는 빼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메뉴의 양이 많은편이라 1인 1메뉴도 사실 버거워요.

저희는 2인 방문에 메뉴 3개를 주문한거라 절대 다 먹을 꺼라는 생각은 안했고 ㅎ

탕수육은 먹다가 포장해 왔답니다.

혹시 저희처럼 이것저것 다 맛보실 생각이시라면 처음부터 탕수육은 포장으로 주문해서 드세요.ㅋㅋㅋ

 

 

강화도갈만한곳 금문도는 강화도 시외버스 터미널의 2층에 있기 때문에

운전해서 오기에도 길찾기가 아주 좋고,

버스를 이용해서 오기에도 정말 좋아요. 

길 헤멜 일 없는게 정말 큰 장점이랍니다.ㅎ

하지만 강화도, 김포의 길이 넓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잘못 걸리면 예상시간의 2배는 걸린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집에서부터 1시간 10분 예상이었으나 

도착하니 2시간 반이 걸렸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길을 헤메지는 않았으니 이상한데에서 막히는 바람에.....ㅠ

그래도 강화도 가는 김에 구경도 하고 쉬고 오기로 간거라 길이 막혀도 그렇게 기분 상하지 않았어요.ㅎ

얼마만에 보는 초록 가득한 곳인지~ 

오랜만에 코에 바람 넣고 왔어요.ㅎ도시에서 한시간만 벗어나도 이렇게 나무와 밭, 논, 바다를 만날 수 있다니~ ㅎ기회가 된다면 아침일찍 갔다가 저녁에 오는 꽉찬 당일치기 여행이나,1박2일로 여유롭게 여행하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아요.이웃 여러분들도 멀리 가기엔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인천의 강화도로 당일치기 여행 다녀오시길 추천해요!

강화도갈만한곳 금문도도 방문해보시구요!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