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필라테스와 헬스 한번에 가능한 청라 헬스장 바디소나타 청라점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6. 2.
반응형

 

제가 요즘 건강한 생활을 하려고 노력중이라 식단, 운동에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답니다.

최근에 요가원을 등록해서 한 달째 열심히 하고 있어요.ㅎ

그런데 요가를 가지 않는 날에 조금 더 운동을 해보고자

헬스장을 알아보던 중!

필라테스와 헬스장을 함께 운영중인 센터가 있어서 방문했답니다.

헬스장 내에 필라테스 수업을 함께 운영하는 센터는 여기 저기 많은데,

제가 방문한 바디소나타 청라점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것도 좋고,

기구필라테스가 회 당 8천원대로 청라 지역에서 제일 저렴한 것 같더라구요.

청연프라자 빌딩 10층에 위치한 바디소나타 청라점으로 함께 구경하볼까요?! 

 

 

청라 1단지의 커넬웨이 부근에 있는 청연 프라자 입니다. 

이 빌딩에는 각종 운동 센터가 많아요.

필라테스, 헬스, 복싱 등등이 있답니다. 

그중 10층에 바디소나타라는 피트니스&필라테스가 있어요.

(9층엔 바디소나타 태닝샵도 있답니다.ㅎ) 

 

 

지하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주차를 하고 올라오면돼요.

주차는 주차등록 하면 무료니까 걱정 노노~ ㅎ

역시 청라는 주차장 걱정이 없어요.ㅎ

 

 

제가 헬스장 여러곳 다녀봤는데,

바디소나타는 운동에 진심인 곳 같았어요. 

기구가 정말, 매우, 상당히 많았거든요.ㅋㅋ

그리고 케이블 머신도 왜 이리 큰거야 ㅋㅋㅋ 

어떤 기구든 하나만 있는 기구가 없어요.

최소 2개 이상씩!!

사람 많이 몰리는 퇴근 시간대에도 자리 쟁탈전이 훨씬 덜 할 것 같아요.ㅎ

 

 

상체존, 하체존 깔끔하게 구분되어 있고,

기구도 세세하게 구비되어 있었어요.

이게 정말 중요한거 아시죠?! 

상체, 하체 기구들이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왔다 갔다 하면서 운동해야하기 때문에

이거 상당히 거슬리거든요.ㅋㅋㅋ

 

 

그리고 제가 헬스장 다니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미스머신! 

창문 쪽 한 면이 모두 스미스렉/머신입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어요.ㅋㅋㅋㅋㅋ

스미스머신/렉을 활용한 운동이 은근 많고, 잘 활용하면 전신 운동을 이거 하나로 끝낼 수도 있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구랍니다. ㅎ

 

 

스트레칭 존도 빼트리면 서운하죠~

헬스장이 매우 넓은 편이기 때문에 스트레칭 할 때에도 여유있어서 좋았어요.

그런데......

있어야 할게 없는거 혹시 눈치 채셨나요?

글쎄 유산소 존이 없는거 있죠!

어떻게 유산소가 하나도 없지.........

없을 수 없죠! ㅋㅋㅋ

이렇게 근력을 집중적으로 하는 기구존이 있고,

 

 

안내판을 따라 가다보면 유산소존이 나옵니다!

스트레칭룸이 유산소존이더라구요.

예번엔 스트레칭룸으로 사용했나..

모르겠어요.ㅎ

 

 

짜잔~

대박이죠! ㅋㅋㅋㅋㅋ

아예 룸 하나가 유산소 기계로만 채워져있어서 더 활기차고 좋더라구요.

 

 

그리고 트레드밀엔 옆사람을 의식하지 않게 도와주는 칸막이가 있어서 

굉장히 프라이빗한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답니다. ㅋㅋ

 

자전거도 여러대, 

천국의 계단도 두개~ ㅋㅋ

이 천국의 계단도 인기가 많아서 한개만 있으면 기다려야하는 시간이 길어서 짜증나는데;;

두개라 굳굳이예요.ㅎ

 

 

운동 프로그램을 하고, 피티를 하는 공간도 별개로 있고,

필라테스를 진행하는 공간도 완전 분리되어 있어요.

그래서 어떤 운동을 하던 집중이 잘된답니다.

 

 

저는 필라테스를 집중적으로 하려고 왔기 때문에 

필라테스 선생님들의 이력을 살펴봤는데,

다들 경력도 많고 몸이 너무 예쁘잖아.......

부럽당..........

나도 열심히 운동해서 예뻐져야지!!

아주 동기부여 뿜뿜입니다~ ㅋㅋㅋ

 

 

필라테스도 기구에 따라 별개의 룸으로 되어있어서

동 시간대에 수업이 진행되어도 전혀 방해가 되질 않는답니다. 

저도 첫 날 오전 10시에 리포머 수업을 했는데

스프링 수업도 동시간에 진행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프라이빗룸!

그룹 필라테스 말고 개인 필라테스를 진행하는 피티룸이랍니다.

저도 개인, 그룸 필라테스 모두 경험해봤는데

확실히 운동 효과는 개인으로 할 때가 진짜..... 잘돼요.ㅋㅋ 

선생님이 나만 바라보고 수업을하기 때문에

호흡 하나, 자세 하나 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기 때문에 짜증날 정도로 운동 효과는 확실히 있어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하기엔 금액적으로 부담되는게 사실이죠..............

그래서 그룹 필라테스를 하게 되는데 바디소나타의 그룹 필라테스는 월 8천원대로 무지무지 저렴하답니다.

6개월, 1년 꾸준히 다녀도 부담이 없어요.

헬스도 월 2만원, pt도 회 당 4만원대로 타 헬스장, pt센터에 비교하면 파격적으로 저렴해요.

pt는 30회 이상 등록해도 회 당 가격이 5만원 이하로 떨어지기 어려운데;;

바디소나타가 청라에서 가장 저렴한 것 같아요.ㅎ

 

수업 예약은 어플로 간단하게 진행하면돼서 

짱짱 편해요.

헬스장은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고 필라테스는 예약하고 이용하면됩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다음주의 필라테스 수업이 오픈되니

일주일의 스케줄을 금요일에 수업 시간표 참고해서 예약하면 된답니다.

수업마다 정원이 정해져있끼 때문에 퇴근시간이나 인기있는 수업은 일찍 예약 마감되니

수업 스케줄은 미리미리 확인하고 금요일에 빠르게! 예약해야겠죠?! ㅎ

저는 한가한 오전 시간대에 이용중이라 예약을 늦게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ㅎ

 

 

그리고 24시 운영되는 센터이다보니 새벽 시간대에 직원이 없을 경우엔 무인으로 입장이 가능한데,

혹시 모를 안전을 대비해 입장시 세콤과 바로 연결이 가능한 목걸이를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었어요.

새벽에 운동을 하다가 혹시 안전 사고가 발생했거나 

위험한 인물이 나타났을 때에 즉각적인 신고가 가능하므로 정말 안전한 것 같아요.

가끔 스케줄이 늦게 끝나서 12시 넘어갈 때 운동을 해야할 때도 있고,

혹은 출/퇴근 시간이 새벽대라 새벽운동을 하고싶은 분에게는 24시 운영 헬스장이 정말 반갑답니다.

저도 호텔 쉐프로 근무할 때 새벽 5시 출근이라 새벽 3시에 운동을 하고 출근을 하려고 근처 헬스장을 알아보는데 없어서ㅠ 헬스는 못하고 가볍게 조깅을 하다가...어두운 길이 너무 무서워서 포기했었거든요.

그때 이런 24시 헬스장이 근처에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아요.ㅎ

 

 

이미 많은 분들이 바디소나타에서 운동을 하면서 목표를 이루고

원했던 몸매가 됐다는 후기들이 보였어요.

저도 바디소나타와 함께라면 꾸준히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모로 동기부여도 되고 시설 이용도 편리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다른 헬스장과는 비교가 안됐답니다.

꾸준히 운동해서 여름 휴가 때 비키니 입기 도전!!!

우리 이웃님들도 건강한 몸을 위해 꾸준한 운동 함께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