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우리동네 아구찜 맛집 리스트 풉니다.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2. 12. 3.
반응형

 

인천엔 물텀벙이 골목이 골목이 있을 정도로 아구에 진심이죠?! ㅎ

저 또한 아구찜에 진심인 먹선수인데요.

평소 육고기 보다는 해산물을 선호하는 저는

해물찜, 아귀찜 맛집 찾는걸 좋아한답니다.

오늘 리스트 중에 한 곳인,

우리동네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신기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지만,

신기시장 가보신 분은 아실꺼예요 이근처 주차는 정말 헬이랍니다. ㅋㅋㅋㅋㅋ

주차 스트레스 감안하시고 가셔야한다는거~

(하지만 근처에 공영주차장, 노상 유료 주차장도 있어요.)

 

 

가게 이름부터 뭔가 신뢰가 가지 않나요?! ㅎ

전라도하면 손맛은 인정이니까~

남원 아구찜도 뭔가 이름부터 맛집 스멜~

 

 

내부로 들어 오면,

옛 시골의 정겨움 모습의 그림이 한 쪽 벽을 가득 채우고 있고,

엔틱 가구점?! 한약방?! 그 어디 쯤에서 본 것 같은 

옛스런 가구들과 식물들이 가게 인테리어를 대표하고있어요.

 

남원 아구찜은 역사가 좀 있는 가게라,

내부도 세월이 느껴져요.ㅎ

 

저희는 늦은 점심시간에 간거라 여유있게 식사 할 수 있었는데,

메뉴의 특성상 5시 넘으면 저녁 식사 + 반주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 있을 수 있어요!

 

 

남원 아구찜의 대표 메뉴는 명태조림 입니다!

ㅋㅋㅋ 가게 이름이 남원 아구찜, 명태조림인 만큼,

두 가지 메뉴에 집중하는 가게예요.

저는 명태보다는 아귀를 선호해서 아구찜을 주문했어요.

 

 

밑반찬 소개를 해드릴게요!

 

 

애호박 볶음, 묶은지 들기름 볶음,

깍두기, 청포묵 무침,

양배추 흑임자 드레싱 샐러드, 미역국 입니다.

 

먼저 미역국으로 속을 달래고,

샐러드로 에피타이저를 딱~ 하고있는데 아구찜이 나왔어요!! ㅋㅋㅋ

 

 

엄멈멈머~

분명 아구찜 소 크기를 주문했는데...

양이 너무 많은거 아닌가요?! 

진짜 푸짐하죠?!

푸짐해 보여도 속엔 콩나물만 가득한 그런 아구찜 많이 보셨죠?!

하지만 남원 아구찜은 달라요.

콩나물도 많지만,

아귀 살 좀 보세요~

아주 토실토실 내뱃살을 보는 것 같네요;;;

 

 

아구찜 시식시간~

아귀가 이렇게 살이 많은 생선이었다니...

왜 어째서 다른 곳에서 먹으면 살이 거의 없고 껍질 뿐인거죠..?

 

 

남원 아구찜엔 살이 정말 많아서 먹는 맛이 납니다.ㅎ

잘 바른 아구 살에 콩나물 과 와사지 간장 살짝 찍어서 냠~

저는 닭이나 돼지고기도 퍽퍽한 걸 선호하다보니

아구찜도 콜라겐같은 껍질 보다는 살 위주로 먹거든요?!

그런데 저희 엄마는 껍질을 더 선호하더라구요!

와... 먹궁합 딱 잘 맞네.ㅋㅋㅋㅋㅋ

그래서 살은 내가 먹고, 껍질은 엄마가 다 먹었어요. ㅋㅋㅋ

 

 

남원 아구찜엔 오동통 살 오른 아구도 많지만

고니와 새우, 미더덕 친구인 오만둥이, 그리고 아구 위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남원 아구찜입니다.ㅎ

 

 

아삭아삭 콩나물~

저는 이 콩나물이 참 맛있어요.

씹는 식감도 좋고,

포만감도 좋고,

다음 날 화장실 갈 때도 좋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MI 쏘리)

 

간은 약간 싱거운 정도였어요.

그래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딱 맞더라구요.

매운 정도도 중간맛으로 부탁드려서 맵지 않게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엄마와 둘이 갔는데,

소 크기의 양이 너무 많아서 조금 남겼어요ㅠ

성인 3명이서 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에 밥도 한공기 볶아 먹었어야 했는데...

너무 배불러서 오늘도 k디저트 못먹은거 있죠ㅠ

 

전체적으로 콩나물은 매우 아삭했고, 아구 살과 함께 먹으면

콩나물의 씹는 맛과 아구의 보들 한 질감 그리고 양념의 살짝 칼칼한 맛이

잘 어우려져서 젓가락질을 멈출 수가 없겠더라구요;;

소식좌 박소현님이 목구멍을 닫고 입안에서 음식이 녹아 없어질 때 까지 씹으라는데,

어떻게 하는건지 아시는분..?  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배움을 얻지 못한 채 대식좌의 길을 갑니다...........

행복했으면 된거 맞죠?!

 

 

남원 아구찜에서 살짝 아쉬웠던 건,

주재료의 수입산 사용과,

와사비였는데요........

요즘 맛있는 와사비 잘 나오던데...

여긴 아직 가루 와사비를 기어서 사용하는데, 

매운 맛이 많이 빠져서 그냥 와사비 향과 텁텁함만 남아있었어요ㅠ

와사지만 조금 더 톡 쐈다면 더 맛있는 아구찜을 먹을 수 있었을텐데...

어디든 완벽할 수는 없으니까...

이 정도는 감안하고, 

양념의 맛과 푸짐한 양으로 남원 아구찜은 우리집 맛집으로 인정했어요.ㅎ

인천에 거주하시는 이웃님들

혹시 신기시장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남원 아구찜, 명태조림 꼭 한 번 드셔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