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요즘 독서실 처음 이용해본 옛날 사람의 후기. 스터디카페 이용기.ㅋ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2. 11. 6.
반응형

 

지난 여름부터 재택근무하면서 자격증 시험을 준비중인데,

집에서는 영...집중이 안돼서 효율이 떨어지더라구요.

(공부 못하는 학생의 핑계ㅋㅋ)

일과 여가 시간, 틈새 공부까지

분리가 안되서 그런 것 같아서

낮 시간 동안 집중! 해서 공부하려고

스터디 카페에 갔어요.

 

 

유앤아이 스터디카페는

루원시티점과 가원초등학교 옆의 가정점

두군데가 있는데,

번화가 보다 학교 근처가 아무래도

분위기 조성에 더 좋을 것 같아

이쪽으로 오게 되었어요.

 

그리고 놀랍게도 운영시간은 24시인데요,

입실시 나만의 고유한 바코드가 부과되어서

무인으로 입실 가능하고,

퇴실할 때에도 키오스크 기계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24시 운영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용 방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키오스크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기간제권이나 시간제권을 구매해주는데,

 

 

11월 한 달동안 할인 이벤트중이라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일단 한 달 동안만 해볼 계획이라 4주 기간제권으로 고고!

본인 스타일대로, 패턴대로 선택하시면 돼요.

학교 다니는 학생이 평일 2~4 시간 이용할 계획이면 시간제권이 유리하고

저처럼 낮 시간에 여유롭게 이용하실 계획이면 기간제권이 유리해요.

 

 

구매하신 후 시간제 이용, 기간제 이용 중

본인이 구매한걸 선택한 후,

 

 

저는 기간권 선택! 후,

다음 버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좌석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현재 사용중인 좌석과 빈 좌석이 표시되어있죠?!

저는 첫 날이라 어디가 좋은 자리인지 잘 몰라서

일단 아무데나 누르고 들어가려구요.

 

 

입실하려면 간단한 지역 정보를 입력 후에 들어 갈 수 있는데,

코로나 시대로 인해 만들어 놓은 것 같았어요.

체온도 입력해야 입실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체온계는 키오스크 바로 옆에 있답니다~

 

 

입실 버튼을 누르면 좌석 번호와

이용시간등 정보가 화면에 뜨고,

카카오톡으로 입실용 큐알코드가 전송돼요.

우와~

테크놀로지! ㅋㅋㅋ

 

 

출입문 바로 앞 큐알코드 인식기가 있어서

큐알코드를 대면 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대박쓰~ ㅋㅋㅋ

혹시나 문제가 생기면 관리자께 전화하면 돼요.

 

 

24시 이용과 무인 이용에 참고할 수 있는

안내판이 잘되어있어서

무인 운영이지만 어렵지 않게

혼자서도 잘 해냈어요! ㅋㅋ

 

 

자 입실!

요즘 젊은이들은 공부를 스터디카페에서 한다지..?

어디 한번 구경해 볼까? ㅋㅋㅋㅋ

겨울철 두꺼워진 옷을 보관 할 수 있게

옷 보관하는 곳이 마련되어있어요.

센스~

 

 

여기는...

탕비실-카페테리아-휴게실

무튼 커피도 먹고 음료수도 마실 수 있는 그런 공간인데,

공부하러 왔지만 탕비실 먼저 보는 나는 대체;;;

 

 

탕비실 옆쪽으로

1일실이 있는데,

이곳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공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시더라구요.

집중을 필요로하는 분이 사용하는듯..

아;;

나 집중하러 여기 왔지;;;

네 곧 제가 사용하게 될 곳이기도 하죠.ㅋㅋㅋ

 

 

그리고 2일실이 있는데,

이곳은 2인실을 따로 신청해야 이용 가능해요.

진짜 스터디룸이어서

같이 공부하는 공간으로 사용되는 것 같아요.

저는 혼자니까

사용할 일은 없겠네요;;

 

 

그리고 공기청정기와 산소 발생 뭐시기;;

곳곳에 배치되어있어서

집중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러 종류의 독서대와,

팔베개, 무릎담요, 충전기,

실내화, 위생 마스크,

책상 청소솔등 세심한 편의 도구까지....

이렇게 도와주는데 공부 안할래?! ㅋㅋㅋㅋㅋ

 

 

천장엔 시스템 에어컨,

이건 대형 공기청정기...

알겠어요 알겠어~

공부 열심히 할게요!

 

 

요즘 젊은 친구들의 독서실은 참으로 이상하오..

카페처럼 생겼는데 카페는 아니고,

독서실이지만 카페처럼 생겼다오.

 

요즘 친구들의 독서실인

스터디카페는 정말 좋네요...

라떼는 말이야

독서실에 칸막이 책상이랑 책꽂이가 크게 들어있고

그 테이블을 한달 단위로 내가 사용하는거였는데,

그 테이블은 내꺼라 나만 사용할 수 있었다 이말이야~

창문은 다 가려놔서 형광등 없이는 어두침침하고

총무 오빠랑 얘기도하고 과자도 먹;;;;

에헴;;

 

 

창문 쪽은 바 형태로 진짜 카페에 온 것 같았는데요,

심지어...

여기 뷰 좀 보세요....

 

 

탁트이는 공터와 공원, 산이 보여서

진짜 교외 카페에 온 것 같더라구요.

 

 

창가는 바 형태로 되어있지만,

맞은편 자리는 칸막이가 있는 책상으로 되어있어요.

칸막이 책상 자리도

두가지 모양인데,

ㄷ형태로 옆좌석이 없는 책상과,

 

 

양옆으로 공간이 넉넉하고

공부가 잘될 것 같은 책상이 있어요.

 

 

저는 이 책상으로 선택! ㅎ

제일 무난하기도 하고,

구석자리가 웬지 맘에 들었어요.ㅋㅋ

 

 

책상이 넓어서 

노트북과 교재를 같이 꺼내놔도

넉넉하더라구요.

 

 

한 두어시간 앉아있었더니

입이 심심해서 탕비실에 왔어요.

어머나~

사탕과 초코파이가 있고요,

다른 날은 초코칲 쿠키도 있었어요.ㅋㅋ

옆에는 건빵이 디스펜서에 있네요.ㅎ

세심하게 건빵 담는 트레이도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간단한 음식을 데울 수 있는 전자레인지와

음료 냉장고가 있는데,

 

 

무료로 제공되는 음료수의 종류가 이렇게 많다니;;;

단걸 안즐기는 저에게는 그림의 떡이지만

음료수 좋아하는 친구들에겐 

당섭취하기 좋을 것 같아요.ㅎ

 

 

요있네~

옛날사람의 취향에 맞춘 티박스! ㅋㅋㅋ

믹스커피만 3종류;;

녹차, 둥글레차, 메밀차, 옥수수 수염차 도 있고,

커피에 넣어 먹을 카라멜 시럽도 있는거 있죠?!

저 시럽이 있다는 얘기는...

원두커피가 있다는 말이죠.

 

 

타다!

원두커피 머신이 있어서 따로 카페 가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도 준비되어있어요!

하지만 저는 환경을 위해 일회용을

사용하지 않는 현대여성이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ㅋ

환경을 위해 텀블러를 이용해요.ㅎ

 

 

그리고 정수기!

정수기도 일회용 컵대신 가지고 온 텀블러를 사용해요.

 

 

그리고 두둥~

pc를 이용할 수 있는 pc룸이 있는데 

노트북과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어요.

 

 

A4용지는 별도로 판매를 하고있지만,

프린트 비용은 무료라서

필요한 자료를 바로 바로 출력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프린터는 복합기라서 팩스도 가능했구요,

무선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자리에서 인쇄 버튼만 누르면 편하게 출력 가능~ ㅎ

 

 

그리고 주의 사항에 대해 써있길래

참고하시라고 찍어봤어요.

탕비실에서 취식 가능한데,

외부의 냄새 많이 나는 음식은 타인을 위해 자제해 달라는 부탁과,

화장실 금연, 그리고 정숙에 관한 안내사항이었어요.

 

 

유앤아이 스터디카페 가정점은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지만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는건

바로 방범이 잘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출입문도 고유 큐알코드로 개폐되고,

CCTV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정말 안전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낮에는 그렇다쳐도 새벽에 공부하는 분들은

무서울 수도 있는데,

CCTV가 지키고 있으니 안심!

저도 요즘 친구들의 독서실인

스터디카페에서 공부 열심히 해서

한번에 자격증 시험 합격해볼게요!

모든 공부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