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맛집리뷰

양꼬치와 꿔바로우 그리고 맥주 한 잔!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4. 18.
반응형

 

주말에 양꼬치와 꿔바로우로 중국 여행 다녀 왔어요.ㅋㅋ

집 근처에 중국 마트 중국 요리집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기존에 먹던 양꼬치와 조금 다른 특별한 중국의 향을 느끼고 왔답니다 ㅎ

집과 가까워서 온 가족 총 출동해서 양꼬치 뿌시고 왔어요 ㅋㅋㅋㅋㅋ

양꼬치 맛집으로 고고 해보실까요?!

 

 

매장의 크기가 일단 어마어마하게 넓어서 편했어요.

양꼬치라 불을 써야하는데 옆 테이블이 가까우면 불편하잖아요ㅠ

널찍한 공간과 뭔가 중국스러운 인테리어에 여기는 찐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ㅋㅋㅋ

 

 

메뉴 진짜 많아요;;;

제가 가본 중국 음식점의 기본 두배는 메뉴가 많았던 것 같아요.

저는 새로운 음식 도전해보는걸 좋아하는데,

메뉴가 너무 많으니 오히려 먹어 본 걸 고르게 되더라구요?! 

신기해 참...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양꼬치와 늘 먹던 꿔바로우를 주문했어요.

원래 가지튀김도 주문했었는데,

주문 실수인지 주문되지 않았다고 해서 맛보지 못해 아쉬웠답니다ㅠ

분명 주문 할 때 확인도 해놓고....... 치

 

 

주문과 동시에 기본 반찬을 주셨어요.

짜차이와 중국산 김치는 알겠는데... 

김치 옆에 저녀석은 쫄깃쫄깃, 야들야들하고 맛은 화조유 맛이 나서 화~ 한 마라느낌이 났어요.

요게 별미더라구요?! ㅎ

조카는 이게 너무 맛있다고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ㅎ

다로 구매해볼까 싶어서 이름을 물어봤는데,

잘 모르겠다고 대답하셔서ㅠ 정체는 아직도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오징어 같기도하고 곤약 말린것 같기도 하고...

궁금하다ㅠ

어떻게 홀직원이 반찬이 뭔지도 모르죠;;;

1층에 마트가 있으니 거기 가서 보면 된다네요?! ㅋㅋㅋㅋㅋ

 

 

두둥~

양꼬치 40개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대가족이라 양이 많아요;;

저도 한 번에 이렇게 많이 주문한게 처음인 것 같아요 ㅋㅋㅋ

양꼬치를 받아보고 모두 한 입으로 '여긴 아닌 것 같다' 했는데;;

기름이 너무 많았어요ㅠ

그리고 오돌뼈와 근막도 포함되어 있어서 이곳은 진짜 옛날 스타일로 잡고기/짜투리고기를 쓰는구나 싶었어요.

이걸 40개나 시키다니...... 후회 막심....ㅠ

 

양꼬치는 역시 질기고 기름이 많아서 냄새가 조금 났어요.

게다가 중간에 근막이 있어서 더 질겼던 것 같아요.

마늘은 따로 요청하니 깐 마늘을 주셨는데,  겉이 조금 탔네요ㅠ

왜 껍질이 있는 통마늘을 사용하지 않는거지;;;

 

 

아이가 있는 테이블이라

직원분께서 아이를 위한 꼬치 양념을 따로 준비해주셨어요.

이런 센스는 좋아요 좋아~ ㅎ

하지만 아이는 먹지 않았답니다 ㅋㅋㅋㅋㅋ

 

 

용봉양꼬치나라에서는 지금 맥주 1+1 행사중인데요.

모든 맥주는 아니고 카스와 한맥 한정으로 

한 병 주문시 한 병이 써비쑤우~

사실 이것 때문에 위안이 조금 되긴 했습니다ㅠ

 

 

그리고 꿔바로우 타임!!

이게 아주 맥주를 쭉쭉 부르는 맛이더라구요. ㅎ

바삭 쫄깃 달콤한 꿔바로우는 첫째 조카의 원픽! 

정말 사정없이 먹었어요.ㅋㅋㅋ

저도 요 꿔바로우로 맥주 두 병 마셨답니다.ㅋㅋㅋ

용봉양꼬치나라는 전 직원이 중국분인 것 같더라구요.

모든 대화를 중국어로 하세요;;;

그래서 음식이 진짜 중국 맛!

현지의 맛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중국사람이 만드니 중국의 맛인건 확실해요 ㅋㅋㅋ

 

 

용봉양꼬치나라는 양꼬치보다 꿔바로우 맛집이네요.

그런데 굳이.. 다른 맛집이 많은데 또 가고 싶진 않구요 ㅋㅋㅋㅋㅋㅋㅋ

8만원 쓴게 조금 아까운 너낌..

맛있게 먹고 10만원이면 안아까운데 아쉽게 먹고 8만원은 아깝잖아요 ㅋㅋㅋ 뭔지 아시죠..?

곱창, 대창등 내장류와 마라탕등 중국 음식을 먹지 말자고 혼자 다짐했는데,

오늘 좀 양고기에 질려서 한 동안 중국음식 안먹을 것 같아요.

물론 짜장면, 짬뽕은 한국 음식이니까 뺄게요. ㅋ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