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한국인의 소울푸드 닭! 도리도리 닭도리탕-찜닭!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2. 24.
반응형

 

아낌 없이 주는 닭!

닭으로 만드는 요리는 튀기고, 지지고, 굽고, 말리고, 양념도 다양하게~

정말 무궁 무진하죠?! ㅎ

대한민국인의 연간 닭고기 소비량이 약 14kg 이라고 해요.

1인당 1년에 약 14마리 정도를 섭취하는 셈이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놀랬어요 ㅎ

더 열심히 먹어야하나;;; ㅋㅋㅋ

오늘은 집에서 해먹는 닭도리탕 말고 밖에서 남이 해주는 닭도리탕을 먹고 왔어요.ㅎ

저는 맛있게 싹싹 먹었는데,

저희 엄마는 직접 만들어 먹는게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역시 주부 9단은 쉽게 인정하는 법이 없나 봅니다.

제 입엔 얼큰하고 맛있었던 보글보글 닭도리탕 소개할게요 고고!!

 

 

오늘 방문한 집은 닭요리 전문점이예요.

닭개장을 주력메뉴로 밀고있는 닭개장 전문점 닭곰탱이~

외관부터 빨간색이 인상적이죠?! ㅎ

얼큰~ 한 육수가 생각 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가게도 넑직하구요.

테이블을 영리하게 배치해서 가게 크기 대비 테이블 수가 꽤 많아요.ㅎ

그렇지만 옆 테이블 간 거리는 넉넉히 유지해서 불편함이 없더라구요.

전문가의 냄새~ 

식당 가면 옆테이블, 뒷 테이블과 거리가 가까워서 불편했던 적 다들 있으시죠?! ㅋㅋㅋ

지나가다가 가방으로 치고;;

물병 엎어지고;; 후......

그리고 사용하는 식재료들의 원산지가 고춧가루 빼고 전부 국내산!

게다가 주인장도 국내산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이런거 써있으면 맛집 인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닭개장의 유래~

육개장의 어머니였네요. 신기방기.

 

 

닭개장을 만들 때도 장인의 마음으로 만들고,

밥에도 쌀눈을 넣고, 김치와 닭죽에도 쌀눈을 넣는다고 하는데~

닭요리가 건강식이네요?! ㅋㅋㅋ 

 

 

한찬 구경하다보니 닭죽을 주셨어요.

담백+고소해서 식사 전에 속을 달래기 좋았어요.

그리고 동치미와 깍두기로 닭 요리에 맞는 반찬이 준비 되었어요.

 

닭곰탱이 메뉴판

 

저희는 닭도리탕 작은 크기로 주문했어요.

식사 메뉴도 궁금하긴했지만 숙주의 반전 닭도리탕이라고 써있어서 닭도리탕을 선택 안할 수가 없었어요.ㅋㅋ

제가 숙주 음춍 좋아하거든요. 오호호

 

 

기다리는 동안 서비스로 주신 닭죽 순삭! ㅋㅋㅋ

부드럽고 고소해서 호로록 먹었어요.

쌀 눈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니 보양식이라고 생각하고 먹었어요 ㅋㅋㅋ

 

 

숙주 닭도리탕~ 두둥!

우왕 숙주 산이예요 ㅋㅋㅋ

숙주는 왜이리 맛있을까요?! ㅎ 숙주가 쌓여있는 걸 보니 군침이 돌기 시작~ ㅋㅋㅋ

 

 

닭다리 크기를 보니 아주 실하더라구요 ㅎ

한..9호?!

그래서 닭날개도 실하더라구요.ㅎ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닭가슴살도 실해요.ㅋㅋㅋ

 

 

보글보글 맛있는 소리가 들리면 숙주가 잘 익도록 한 번 뒤집어 주고요.

냠냠~ 맛있께 먹으면됩니닷!!

 

 

궁금했던 숙주~

닭도리탕 양념이 잘 배어서 매곰, 아삭 맛있어요.ㅎ

너무 아쉬웠던게...

그 많던 숙주가 숨이 죽으면서 양이 줄었.............

더 먹고 싶었는데ㅠ

 

 

그리고 닭도리탕 안에 들어있던 이 치즈 떡볶이 떡!

쫄깃쫄깃 맛있었는데 특히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막둥이 조카가 좋아했어요.ㅎ

아이들의 치즈 사랑~ ㅋㅋㅋ

매울까봐 물로 씻어 줬는데 그래도 고춧가루가 붙어있어서 매울텐데 맛있는지 떡은 다 골라서 먹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닭도리탕에 빠지면 아쉬운 감자~

포슬포슬 감자가 닭도리탕의 맛과 재미를 더 올려주죠?! ㅎ

 

 

국물이 칼칼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비결이 바로 이 청양고추더라구요!

인위적인 캡사이신이 아닌 본재료의 매운 맛으로 깔끔하게 맵다~ ㅎ

 

 

냄비도 스테인레스가 아닌 옹기! 

눈으로 먹는 맛 업업! 

얼큰 칼칼한 맛으로 아주 맛나게 싹싹 먹었어요.ㅎ

제 생각엔 3명이 소 크기 주문 후 사리 두가지 추가 한 뒤, 볶음밥 볶아먹으면 배부르고 알차게 먹을 것 같아요.

두명이 먹기엔 소 크기가 조금 많더라구요.

(아이는 다른 걸 먹였어요)

 

 

주안 근처 맛집 다 다닐기세~ ㅋㅋㅋㅋㅋ

오늘은 2030거리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 닭곰탱이에 다녀 왔어요~

든든하게 닭개장, 닭곰탕등 식사와 닭도리탕, 닭한마리등 요리가 있는 우리의 소울 푸드 닭!

맛있꼬 든든하게 식사하시고 올 겨울 건강하게 보내요~ 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