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월동퍼스널컬러 컬러조히에서 나의 색깔을 찾다.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4. 20.
반응형

저는 오늘...엄청 재미있는 곳엘 다녀 왔어요.

위에 사진을 보면 눈치 채셨을 수 있는데,ㅎ

바로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 왔답니다!!

3년 전만해도 화사하고 색깔이 선명한 옷을 주로 입고 다녔는데

지난 겨울부터 올 봄까지 옷을 정리하면서 입을 옷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전에 입고 다녔던 옷들을 꺼내 다시 입으려고 했는데 

사이즈가 안맞는 것도 있지만 ㅋㅋ

얼굴이 더 늙어 보이고 푸석해 보이는거예요ㅠ

이상하다...

최근 10년까지 잘 입는 옷도 있었는데 갑자기 안어울리고 

남의 옷 같아진 느낌..??

내가 나이가 들어서 보는 눈이 달라진건지 아니면 내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 했던 옷들이

사실은 내 선호도가 높아서 입은거지 나한테 어울리는 옷이 원래 아니었을지도..??

그런 생각을 하니 퍼스널 컬러 진단을 확실하게 받고 싶어졌어요ㅠ

나에게 딱 맞는 색상을 알고 조금 더 밝고 예뻐보이는 옷을 사야갰어요!

 

 

그래서 인천에 유명한 퍼스널컬러 진단샵을 찾아 왔답니다.

이곳은 단순히 퍼스널 컬러를 봄웜, 여름쿨, 가을뮤트 등 4~8가지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나의 명도와 채로를 세세하게 알아보고 그에 맞는 나만의 컬러를 찾아주어서

진짜 퍼스널 컬러를 알아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컬러조히는 화장품 강사 출신의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고,

컬러리스트 이기 때문에 일반 퍼스널 컬러와는 다르답니다.

저도 10년 전에 친구가 건출 일을 하는데 컬리리스트의 자격증이 필요해서 

공부도 하고 자격증을 따는 모습을 옆에서 본 적이 있는데,

같은 색깔을 두고 명도와 채도를 조절하면서 다양한 색상을 만들면서 

그 색에 대한 눈도 키우고 하더라구요?!

저는 미술도 잘 못하고;;

빨간 립스틱은 다 비슷해보이는 색깔 까망눈이라 정말 어려워 보였던 분야였어요.ㅎ 

그런 컬러리스트가 직접 퍼스널 컬러를 짚어준다니 정말 흥미로웠어요.ㅎ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기에 앞서

중요한 명도와 채도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잠깐 가졌는데,

색깔을 잘 모르던 저에겐 다소 생소했어요.ㅎ

하지만 간결하게 알려주니 이해가 쏙쏙!

그리고 내가 가진 빨긴기, 노란기를 숫자로 알려주는데,

맨 얼굴일 때의 수치와 평소 하던 화장을 했을 때의 수치를 따로 측정해서 보여줍니다.

그러면 피부 화장을 잘하고 있는지 잘못하고 있는지 알수 있어요.

저는 빨간기가 좀 높고 노란기는 보통이었는데,

화장을 하니 오히려 노란기가 더 상승하더라구요;;;;

파운데이션과 메이크업베이스에 대한 조언을 얻었어요.ㅋㅋㅋ

 

간단 공부와 피부톤 진단을 하고 본격적으로 저의 색깔을 찾는 여정을 진행합니다.

저는 제가 가지고 있던 옷들과 모자, 스카프등이 저와 안맞는 색깔들인걸 알게 됐어요ㅠ

저는 취향적으로 선명하고 또력한 색깔들의 옷을 선호했꼬,

초록색, 카키색등을 좋아해서 봄 브라이트나 여름 쿨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가을 딥이 나오더라구요;;;

저채도와 탁한 색깔은 얼굴이 아파보이는 효과를 주는거 있죠;;;

 

 

저의 옷장에 있는 옷들을 체크해봤는데

입으면 안되는 정 반대의 색깔의 옷들을 꽤 가지고 있더라구요;;

어쩐지 그런 옷들은 손이 안가더라...............

저는 명도가 낮고 채도가 높은 색상이 잘 어울려서 

와인, 번트 로즈 같은 진한 색을 선택해야 한데요.

옷장 진단 후 바로 화장품 진단!

 

 

제가 가지고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진단을 해주는데,

저는 봄 브라이트톤이라고 생각해서 화사한 갈색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진단 받은 퍼스널 컬러가 가을딥이라 사용하는데에 문제는 없지만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운 제품은 피해서 사용하면 되고,

립은 어쩌다보니 여름 컬러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립은 새로 추천을 받았는데,

세상에............

저는 평소에 처다도 안보는 가을 색깔을 추천해주시길래 움찔 했거든요!?

그런데 살짝 바르자 마자

얼굴에 혈색이 돌면서 화사해지는거 있죠!!

어머머...

이게 내 색깔이구나.............

엄청나게 많은 샘플의 화장품을 보유하고 있어서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세세하게 추천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금과 음,

로즈골드, 14k, 순금등 금의 색깔이나 팬던트의 크기, 

타 보석의 색상들까지 저에게 맞는 악세사리도 함께 추천해주셔서 진짜 유용하더라구요.

 

 

집에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저의 퍼스널 컬러에 대해 최종 설명!

그리고 간단하게 꺼내 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 카드까지 챙겨주셔서 화장품이나 옷을 구매할 때

나의 색상과 잘 맞는지 확인해보기 쉽더라구요.

아무리 현장에서는 이해가 쏙쏙 잘 됐어도

지나가면 까먹게되잖아요 ㅋㅋㅋ

퍼스널컬러 카드가 있으니 쉽게 꺼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짱짱!

 

 

나만의 색깔을 전문적으로 찾아볼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어요.

제가 선호하고 소화를 잘 했던 저의 색깔과 

진짜 내가 예뻐보이도 돋보이는 색깔과는 차이가 있다는 걸 알았답니다.

유행이기 때문에 재미삼아 해보는 정도를 넘어

나의 이미지를 새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경험인 것 같아요.

2시간 꽉꽉 채워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특히 회사 고위직이나 영업직에 종사한다면 더더 중요한 작업인 것 같아요.

신뢰를 주고, 나에대한 이미지를 좋게 심어주는 건 첫인상이 아주 중요하니까요.

 

 

저에게 큰 즐거움과 기쁨을 알려준 퍼스널컬러 진단 샵 컬러조히는 구월동 이토타워에 위치해 있어요.

엘레베이터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도 쉽답니다.ㅎ

그리고 주차권도 제공되어 주차가 무료~

이웃님들의 퍼스널 컬러는 무엇인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