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허리통증엔 코어단련이 최고! 오늘부터 필라테스 시작했어요!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2. 12. 12.
반응형

 

헬스장에서 운동하다가 허리 통증 때문에 헬스를 멈추고....

체형교정 물리치료를 받았었는데

골반이 비뚤어진 것도 허리통증에 원인이지만

코어가 많이 약하다고 해서...

(헬스장에서 너무 겉근육 운동만 했나봐요;;)  

마음 먹고 필라테스를 시작했어요!

청라엔 헬스장도 많지만 필라테스, 요가도 무척 많은데,

그중에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로 선택했답니다!

 

 

전국에 지점이 90개가 넘는 꽤 규모가 큰 센터인데요.

그래서 시스템이 확실히 잘 갖춰져 있더라구요.

선생님들의 수준도 꽤 높구요.

(선생님들도 엄청 친절하시더라구요 속닥속닥.

소심쟁이인 저는 사소한 친절에 감동한답니다ㅋㅋㅋ )

 

 

뜨든~

센터 복도에 걸려있는 각종 이수증인데요.

국제 통합 협회에서 인증한 선생님들이라 믿음이 가서

청라의 수 많은 필라테스 센터중에 에스바디로 택했어요.

 

 

첫 날이기 때문에 인바디와 허리 통증에 대해 상담을했고,

개선하고자하는 희망사항과 목표에 대해서도 상담했어요.ㅎ

통증 완화를 위해 체중을...많이 줄여야해요;;;

 

 

그리고 전문적인 체형 관리 시스템으로 개인에게 맞는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수업 전에 체형측정을 하는데,

저는 라운드숄더가 심하고 오른쪽 발의 아치가 무너져있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자세로 보아 척추는 곧은 것 같다고해서,

좌우 밸런스를 잡는 운동과 코어 운동 위주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운동 기능 측정을 통해 테스트 운동을 진행하며

신체 측정을 자세하게 했는데,

골반 접는게 왜이리 어려운거죠;;;;

내몸인데, 내몸 하나 지탱하기 이리 힘든것;;;;;

데드리프트 80kg까지 했는데, 그 근육 아무짝에도 쓸모 없;;;;;

짧게 진행한 체형 측정에도 복부가 후달달,

땀이 찔끔찔끔;;

땀나는 걸 보니 운동 효과가 확실히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갈비뼈를 수축하는 복식호흡을 하니

복부에 긴장감이 드는건 당연하고,

운동 후에 더부룩 했던 배가 편해지더라구요?! 

플라시보 효과인가......ㅋㅋㅋㅋㅋㅋㅋ

무튼 다음주 부터 본운동 시작인데 정말 기대되요.ㅎ

 

 

그리고 등, 허리쪽 근막 이완이 필요해서

폼롤러 숙제를 받았는데,

왐마..............

선생님한테 소리 지를뻔했잖아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아프더라구요ㅠ

건강한 사람은 많이 아프지 않다고 하던데;;

특히 좌,우 밸런스가 안좋아서 오른쪽이 훨씬 더 아팠어요ㅠ

평소에 폼롤러로 하체는 했지만, 상체는 안했거든요.......

벌 받는 중입니다ㅠ

 

 

여기는 1:1 로 진행되는 곳이고,

 

 

여기는 그룹 필라테스를 진행하는 그룹존인데,

바렐, 체어, 리포머가 6개씩 있답니다.

 

 

그리고 에스바디워크 필라테스를 선택한 이유 중 한 개가

바로 이 에스바디클래스 시스템인데요.

금요일마다 다음 주의 수업 시간표를 참고하여 자유롭게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내 컨디션이나 스케줄에 맞게 주 1회~ 4회 선택 예약이 가능해요.

물론 퇴근시간대엔 치열한 싸움이 있겠지만,ㅎ

저는 오전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할꺼라 전혀 문제는 없답니다.

시스템 이용 방법은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예약이 가능해요.

저는 첫 수업이라 일단 주 2회를 진행할 계획이고,

상황을 봐서 내가 따라 갈 수 있다면 주3회로 늘리거나

통증이 심하면 주 1회로 줄일 계획이예요.

첫 수업은 체어인데 너무너무 긴장되네용 ㅋㅋ

제 몸이 잘 따라줬으면 좋겠어요 ㅎ

 

 

센터 곳곳에 동기부여하는 글귀도 눈에 들어오는걸 보니

제가 필라테스에 기대가 높은가봐요.ㅋㅋ

 

 

탈의실에 고무줄 센스~ㅎ

다음주에 본운동하고 후기 다시 남길게요!

과연 제 허리 통증은 나아질 수 있을것인가...

코어는 얼마나 강화될 수 있을 것인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