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프니까 잘 먹는다. 비타민 챙겨 먹기! 2차 친환경 세척법.

by Informations about Korea. 2023. 1. 27.
반응형

안 아플 때엔 물론 잘 먹지만,

아프니까 더 잘 먹으려구요.ㅋㅋㅋ

영양제와 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을 챙겨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역시 아파봐야 건강을 챙기게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홈플러스에서 방울토마토를 구입해서 먹으려고해요.

 

 

탱글탱글 알이 아주 단단하고 생각보다 싱싱해서 맛있을 것 같아요.

 

 

마음 같아선 그냥 막 뜯어 먹고 싶지만...

건강을 위해 깨끗하게 세첫 후 먹기로 해요.ㅋㅋ

먹기도 편하고 세척을 잘 시키기 위해 꼭지는 모두 떼어줬어요.

베이킹 소다를 약간 미지근한 물에 넣은 방울 토마토에 넣어준 다음,

휘휘~ 방울 토마토를 굴리며 세척해줍니다. 

잠깐 담궈놓으라는 말도 있던데 저는 한 번 더 세척해줄꺼라 그냥 바로 휘휘~ 씻어줬어요.

 

 

방울토마토를 베이킹 소다로 세척하고 나온 물입니다.

이것 저것 가라 앉아있어요.

이렇게 육안으로 오염 물질을 확인하니 세척의 필요성을 더 확실히 느끼게 되죠;;

 

 

한 번 가볍게 세척 한 뒤, 2차 세척을 할꺼예요.

식초를 조르륵 따라줍니다.

 

 

1차 세척 할 때보다 윤기가 살아난 것 같아요.ㅋㅋ

 

 

식초로 2차 세척을 한 뒤의 물...

제가 사용한 식초가 현미식초라 약간 그런 색깔인 것도 같고...

볼의 색깔 때문에 물의 색이 그렇게 보이는건가 싶은데...

어쨌든 오염된 물임엔 틀림 없어요;;

 

 

흐르는 물로 헹궈주니 투명한 물이예요.ㅋㅋㅋ

아까는 오염된 물이 맞았네요;;;

 

방울 토마토는 탱글탱글하고 아무 달콤해서 순삭! 했답니다.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으니 안심하고 먹었어요.

예전엔 귀찮아서 세척 안하고 꼭지만 따서 먹은 적도 많은데;;;

얼마나 많은 농약과 오염물질을 먹었단 말이냐..............

건강을 위해서 채소, 과일 챙겨먹는 습관이 중요한데,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는 것도 습관들여야겠어요;;;

내일은 조금 덜 아프길 바라며 오늘 비타민 충전 완료~ ㅋㅋㅋ

이웃님들도 건강 챙기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